실시간 뉴스


'개콘', 10년만 'KBS연예대상' 배출…김준호, 1인자 등극(종합)


최고의 프로그램상 '개그콘서트' 수상

[김양수기자] 올해 'KBS 연예대상' 최고의 영예는 개그맨 김준호가 차지했다.

2013년 KBS 예능프로그램을 총 결산하는 축제의 장 'KBS 연예대상'을 통해 김준호는 올해의 활약을 인정받았다. 특히 그가 출연중인 '개그콘서트' 역시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마저 휩쓸며 2관왕에 올랐다.

21일 밤 서울 여의도 KBS 신관공개홀에서 열린 '2013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김준호는 올해의 '연예대상' 수상자로 호명되자 가슴 벅찬 표정으로 무대를 밟았다. 누구나 예상 가능했던 그의 수상에 '개그콘서트' 연기자들은 모두 무대위에 올라 기쁨을 함께 나눴다.

김준호는 "후보로 있는 것만으로도 부끄러웠다.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있다는 것만으로도 영광이었다"라며 "저 대상 먹었습니다!"라고 외쳐 감동을 자아냈다.

김준호의 수상은 2003년 박준형 이후 10년만의 '개그콘서트' 출신 연예대상 수상자다. 그는 올 한해 '개그콘서트' '인간의 조건'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 등 각종 프로그램에서 맹활약 해왔다.

그는 최근 '맘마미아'에 출연해 "(연예대상 수상을) 조금 기대하고 있다"며 "수상소감도 준비했다"고 밝힌 바 있다.

프로그램의 '연예대상' 격인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개그콘서트'가 수상했다. 14년 간 큰 사랑을 받아온 '개그콘서트'는 3년 연속 '최고의 프로그램상'으로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 상'은 '개그콘서트' '불후의 명곡2' '안녕하세요' '우리동네 예체능' '인간의 조건' '해피선데이' '해피투게더3' 등이 경합을 벌였다. 이중 '개그콘서트'는 31%의 지지를 받아 최고 프로그램으로 올라섰다.

박지영 PD는 "KBS의 문화유산인 프로그램에 이름을 올릴 수 있어 영광이다. '개그콘서트'가 매주 대한민국 예능 역사를 쓰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상미 PD는 "시청자로 보던 프로그램을 연출하게 돼 기쁘다. 시청자와 함께 나이들 수 있어 축복이다"고 전했다.

'개콘' 외에도 2년 연속 동일한 상을 받은 수상자도 등장했다. '안녕하세요'의 컬투, '개그콘서트'의 김준현은 각각 쇼오락부문 남자우수상과 코미디부문 남자최우수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컬투 김태균은 "'안녕하세요'를 통해 두 번이나 상을 받게 됐다. 영자 누나, 신동엽 씨에게 정말 고맙다. 고민을 보내주시는 국민 여러분이 주인공이다. 온 국민이 안녕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준현은 "생각지도 못했다. 열심히 했는데 상을 받은 만큼인지는 모르겠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7년 전 공채 발표하기 전날 개그맨을 포기하려고 생각했다.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방송을 펑크냈다. 그때 소리 한번 버럭 지르고 받아준 서수민 PD님에게 감사하고 죄송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웃기도록 하겠다"고 감동을 전했다.

◆'모바일TV 인기상' '실험정신상' 신설

올해 'KBS연예대상'에는 새로운 상도 신설됐다.

모바일기기를 자주 이용하는 요즘 시대에 걸맞는 '모바일TV 인기상'에 이어 다양한 실험정신이 돋보이는 프로그램에 선사하는 '실험 정신상'도 새롭게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여섯 아이들은 '모바일TV 인기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올해 1월1일부터 12월15일까지 올레tv 모바일에서 플레이된 KBS예능 프로그램 이용률과 온라인 투표수를 더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실험정신상'을 받은 '인간의 조건'은 6명의 멤버들이 매주 새로운 미션에 도전해 생활 속에서 놓치고 있는 많은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이날 'KBS 연예대상'은 신동엽, 구하라, 서인국이 20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시상식은 KBS 2TV에서 생중계됐다.

이하 수상자(작) 명단

◇코미디부문 여우신인상=안소미 ◇코미디부문 남우신인상=이문재 ◇쇼오락부문 여우신인상=씨스타 보라(뮤직뱅크) ◇쇼오락부문 남우신인상=존박(우리동네 예체능) ◇코미디부문 작가상=이상덕(개그콘서트) ◇쇼오락부문 작가상=이현숙(연예가중계) ◇라디오DJ상=장윤주(옥탑방 라디오) ◇공로상=장병민 카메라감독 ◇특별상=강승원 음악감독 ◇최우수 아이디어상='황해'팀(개그콘서트) ◇프로듀서 특별상=이휘재 ◇특집프로그램상=가요무대 독일공연 ◇틈새시상식-중고신인상=강호동, '맘마미아' 어머니들 ◇틈새시상식-먹방상=유재석(해피투게더3: 야간매점) ◇틈새시상식-유행어상=조달환(우리동네 예체능) ◇버라이어티부문 최고엔터테이너상=최강창민(우리동네 예체능), 추성훈(슈퍼맨이 돌아왔다) ◇정보쇼오락부문 최고엔터테이너상=문희준(불후의명곡2), 김종국(위기탈출 넘버원) ◇베스트 팀워크상='우리동네 예체능' ◇모바일TV 인기상='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실험정신상='인간의 조건' ◇코미디부문 여자우수상=김민경 ◇코미디부문 남자우수상=유민상 ◇코미디부문 여자최우수상=김지민 ◇코미디부문 남자최우수상=김준현 ◇쇼오락부문 여자우수상=박은영 아나운서(연예가중계, 비타민) ◇쇼오락부문 남자우수상=컬투(안녕하세요) ◇쇼오락부문 자최우수상=박미선(해피투게더3, 맘마미아) ◇쇼오락부문 남자최우수상=김준현 ◇최고의 프로그램상='개그콘서트' ◇연예대상=김준호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개콘', 10년만 'KBS연예대상' 배출…김준호, 1인자 등극(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