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현승, 이번 겨울 조바심 내는 이유


선발 도전 승부수 …"무리해서라도 결과 만들어 낼 것"

[김형태기자] 이현승(두산 베어스)은 이번 겨울이 남다르다.

어느덧 이재우에 이어 투수진 최고참이 됐다. 앞장서서 후배들을 이끌어야 할 입장이다. 지난해 6위에 그친 두산은 감독이 또 다시 바뀌며 분위기를 일신했다. 올해에는 팀 전체가 뭔가 반드시 보여줘야 한다. 군복무를 마치고 복귀한 지난해 중간계투로 입지를 굳힌 데 이어 이번엔 선발 도전을 선언했다. 그의 야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의 두산 스프링캠프에서 연일 땀방울을 흘리는 이현승은 이번 봄 승부수를 던질 생각이다. 그는 "무리를 해서라도 결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현승과 일문일답

-이재우를 제외하면 투수 최고참으로 투수 조장이다. 자신이 생각하는 리더의 역할이란.

"어떻게 보면 간단할 수 있고, 어떻게 보면 어려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처음에 조장이 되었을 때는 책임감을 많이 느꼈다. 지금도 그렇고 고참 선배들도 챙겨야 하고 후배들 고충도 들어줘야 한다. 내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고 모두를 챙겨야 하는 위치이기 때문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

-올 시즌 보직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지난 해에는 중간계투였고 올해는 선발투수 후보이기도 하고 마무리투수 후보이기도 하다.

"내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굳이 원한다면 다시 한번 선발에 도전해보고 싶다. 두산으로 이적 후 부상 등이 겹치면서, 저 자신도 그렇고 팀도 그렇고 선발에 대한 아쉬움이 컸던 것 같다. 올해는 몸 상태도 좋아졌고 마음가짐도 바뀌었기 때문에 어떤 보직에서도 결과물을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5선발 보직을 맡을 경우 선발과 중간을 오갈 수 있는데 체력적인 부담감은 없을지.

"올해 캠프에 와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이 역시 체력적인 부분이다. 체력적인 보강만 된다면 선발이든 중간이든 어떤 위치에서도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어떤 위치에서라도 내보내 주신다면 책임감을 갖고 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지난 해 군 복무 후 첫 풀시즌을 소화했는데 만족하는 부분도 있고, 아쉬운 부분도 있을 것 같다.

"우선 지난 1년 동안 1군에서 이탈하지 않고 동료들과 시즌을 함께 마칠 수 있었다는 부분은 만족스럽지만, 중간중간 잔부상으로 아프지 않았더라면 더 잘할 수 있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다. 여기서 땀 흘리면서 아쉬움을 털고 잘 준비하면 올해는 후회없는 시즌이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

-지난 시즌 막바지에 몇 경기 선발 등판해서 가능성을 보였고 올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는데 본인 생각은.

"아까도 말씀 드렸지만 두산에서 나를 데려 온 이유는 좌완이 부족한 팀 사정 상 선발투수로서 기대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아직 그 역할을 해 내지 못한 것 같다. 이제는 군 문제도 해결됐기 때문에 올 시즌에는 무리를 해서라도 어떠한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하겠다."

-투수 조장으로서 올 시즌 두산의 투수진은 어떻게 전망하고 있나.

"내가 보기에 우리 팀 투수진은 강하다. 선발투수도 4선발까지 확정되어 있고 그 외에도 가능성 많은 좋은 투수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어느 팀보다도 강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올 시즌 목표와 각오는.

"올 시즌 목표는 무조건 우승이다. 저를 비롯한 모든 선수들이 우승을 목표로 뭉쳐 있기 때문에 올해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팬 여러분께서 끝까지 응원해 주신다면 저희가 야구장에서 더 많이 뛰고 땀을 흘려서 반드시 성적으로 보답하겠다."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현승, 이번 겨울 조바심 내는 이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코르티스 마틴, 귀여운 입술 삐쭉
코르티스 마틴, 귀여운 입술 삐쭉
코르티스 성현, 입덕 부르는 비주얼
코르티스 성현, 입덕 부르는 비주얼
코르티스 주훈, 싱그러운 꽃미남
코르티스 주훈, 싱그러운 꽃미남
코르티스 제임스, 오렌지 보이 카리스마
코르티스 제임스, 오렌지 보이 카리스마
코르티스 건호, 잘생김 담당
코르티스 건호, 잘생김 담당
코르티스 성현, 반짝이는 눈빛
코르티스 성현, 반짝이는 눈빛
코르티스 제임스, 꾸러기 하트
코르티스 제임스, 꾸러기 하트
코르티스 주훈, 왕자님 재질
코르티스 주훈, 왕자님 재질
코르티스 마틴, 능력자 리더
코르티스 마틴, 능력자 리더
코르티스 건호, '군입대' 차은우 빈자리 달래줄 미남 등장
코르티스 건호, '군입대' 차은우 빈자리 달래줄 미남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