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백 종현 "태민에게 거절 당했던 곡, 내 앨범에 수록"


첫 정규앨범 '좋아' 발매 기념 쇼케이스 개최

[이미영기자] 솔로로 컴백한 샤이니 종현이 수록곡 '칵테일'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줬다.

종현은 23일 오후 서울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첫 정규 앨범 '좋아(She i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샤이니 민호는 쇼케이스 MC로 지원사격에 나섰다.

이날 종현은 새 앨범 소개와 앨범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줬다. 수록곡 '칵테일'은 샤이니 멤버 태민의 솔로 앨범에 권유했지만 거절 당했었다고 털어놨다.

종현은 '칵테일'과 관련 "다양한 매력을 지닌 여자를 '칵테일'에 비유했다. 나만 귀여워해주고 예뻐해주는 사람과 사랑에 빠지는 노래"라고 설명했다.

종현은 "이 곡은 태민의 앨범에 수록하면 어떨까 했다. '벌써'와 이 곡을 태민에게 가져갔는데 '벌써'만 수록하고 이 곡을 넣지 않았다. 더 많은 곡을 들려줬는데 거절 당했다"고 웃었다.

종현은 "'칵테일'은 태민이 다음 앨범에 넣겠다고 했는데 제 앨범에 넣었다. 열심히 써서 태민에게 갖다줬는데 안 썼다. 그런 슬픈 마음을 담아 노래를 불렀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종현이 첫 공개한 타이틀곡 '좋아(She is)'는 퓨처 베이스를 가미한 일렉트로 펑크 장르의 곡으로, 반복되는 멜로디와 가사로 구성해 누구나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곡이다.

종현은 이번 앨범의 수록곡 9곡 중 8곡을 작곡했고, 전곡 작사에 참여하는 등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일렉트로 펑크 및 힙합, 알앤비 등 다채로운 장르가 눈길을 끈다.

한편 종현은 24일 0시 정규 1집 '좋아' 앨범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하고, 오는 26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백 종현 "태민에게 거절 당했던 곡, 내 앨범에 수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