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국 출국 앞둔 김하성 "류현진 형 공 처보고 싶네요"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함께 뛰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메이저리그 진출에 만족합니다."

김하성(26)은 올 시즌 메이저리그에서 뛴다.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유니폼을 입는다. 그는 오는 11일 미국으로 건너가 새로운 소속팀 스프링캠프에 합류한다.

미국 출국에 앞서 지난 8일 국내 취재진과 만났다. 김하성은 이 자리에서 선배 메이저리거 중 한 명인 류현진(33, 토론토 블루제이스)에 대해 언급했다.

올 시즌부터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소속으로 메이저리그에서 뛰게 된 김하성이 8일 열린 국내 취재진과 회견에서 샌디에이고 유니폼을 착용하고 포즈를 취했다. [사진=에이스팩코퍼레이션]
올 시즌부터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소속으로 메이저리그에서 뛰게 된 김하성이 8일 열린 국내 취재진과 회견에서 샌디에이고 유니폼을 착용하고 포즈를 취했다. [사진=에이스팩코퍼레이션]

김하성이 지난 시즌 종료 후 해외진출 자격을 얻었고 포스팅(비공개 경쟁 입찰)에 나섰을 때 토론토도 관심을 두고 있는 팀 중 하나로 꼽혔다. 김하성과 류현진이 함께 뛸 수 있는 가능성도 제기됐다.

그러나 김하성의 최종 목적지는 샌디에이고가 됐다. 그는 류현진과 같은 팀에서 뛰지 못하지만 매니지먼트사는 같다.

김하성은 "(소속사가 같지만)오프시즌 동안 자주 만난 건 아니다"라고 웃었다. 류현진은 김하성에 앞서 스프링캠프 준비를 위해 미국으로 떠났다. 국내에 있을 때도 각자 일정 때문에 얼굴을 보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김하성은 "류현진 선배는 조언보다는 '넌 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몸 관리 잘하고 미국에 오면 외로울 수 있고 한국이 그리워 질 때가 많을 수 있다'는 말을 해줬다"며 "이 부분 모두 내가 받아들이고 버텨내야한다는 걸 잘알고 있다. 무엇보다 야구를 잘하는 게 우선이고 그렇게 되면 괜찮을 거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미국에서 기회가 된다면 류 선배가 던지는 공을 한 번 쳐보고 싶다"며 "KBO리그에서는 그럴 기회가 없었지만 미국에서는 그런 자리가 만들어졌으면한다"고 했다. 샌디에이고와 토론토는 각각 내셔널리그와 아메리칸리그 소속이다.

김하성이 지난 8일 열린 회견에서 자신의 등번호 7이 새겨진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유니폼을 입고 포즈를 취했다.  [사진=에이스팩코퍼레이션]
김하성이 지난 8일 열린 회견에서 자신의 등번호 7이 새겨진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유니폼을 입고 포즈를 취했다. [사진=에이스팩코퍼레이션]

두 팀 경기가 인터리그로 편성되지 않으면 시즌 중 맞대결할 기회는 없다. 물론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해 월드시리즈에 나란히 오른다면 타석(김하성)과 마운드(류현진)에서 서로를 마주볼 수 있다.

김하성은 또한 "미국으로 갈 때 가족사진은 꼭 챙겨갈 것"이라고 했다. 그는 "그동안 제대로 된 가족 사진을 촬영한 적이 없었는데 큰 누나가 최근 결혼을 해 가족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사진을 찍었다"고 설명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국 출국 앞둔 김하성 "류현진 형 공 처보고 싶네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