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역비하 논란' A씨 "전라도 아니어도 농담했을 것, 일베 루머 강경 대응"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지역 비하 발언으로 뭇매를 맞은 성우 A씨가 도 넘은 악성 댓글에 법적 대응할 뜻을 시사했다.

성우 A씨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께 불쾌함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다만 근거 없는 억측과 도 넘은 악성 댓글들이 퍼지고 있어 글을 작성하게 됐다"고 입을 열었다.

A씨는 이 글을 통해 전라도를 시차로 비하하는 건 아주 유명한 비하 발언이라는 일각의 주장을 언급하며 "이를 통해 나를 특정 사이트 회원이라 단정 짓지만 이는 사실이 아님을 명확히 밝히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A씨는 "모두가 해외여행지 이야기인데 국내여행을 다녀왔다는 재치있는 말에 즐겁게 웃었던 것"이라며 "앞서 나온 지역이 전라도가 아닌 다른 지역이었어도 똑같은 농담을 했을 것이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특정 커뮤니티 소수의 사람들이 악질적인 표현으로 시차가 난다는 표현을 사용했다고 해서 그 표현을 자제하자는 의견에는 동의하지만, 시차가 난다는 말 자체가 모두가 아는 비하의 표현이 맞다라고 하시는 부분은 납득하기 힘들다"며 "근거 없는 억측과 비난으로 저를 특정 커뮤니티 회원으로 기정사실화 하는 글들이 계속 해서 올라오고 있다. 그것은 명백히 사실이 아니며 이에 대해서는 강경대응 할 것"이라 강조했다.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과거 '패션'의 드라마 CD 프리 토크 음성 속 성우 A씨 발언이 재조명되며 지역 비하 논란이 일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역비하 논란' A씨 "전라도 아니어도 농담했을 것, 일베 루머 강경 대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