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샤크, 무선청소기 '클린센스IQ 플러스' 완판 행진


가장자리 인식 엣지 센서 등 4가지 지능형 센서로 구석 먼지까지 청소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미국 유명 가전기업 '샤크닌자'(Shark Ninja)가 제조한 샤크무선청소기 '클린센스(Clean Sense) IQ+'가 홈쇼핑에서 주목받고 있다. 조기 매진을 기록하는 등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2월) 29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클린센스 IQ+를 단독 론칭한 결과, 한정수량 1000대가 조기 매진됐다. 앞서 같은달 20일 진행한 롯데홈쇼핑 모바일 TV '엘라이브' 라이브커머스 시청자수는 50만 명이 넘었다.

샤크 클린센스 IQ+는 4가지 지능형 센서를 적용해 집안 구석 숨은 먼지까지 제거하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특히 엣지 센서로 집안 가장자리와 벽면 경계를 인식해 구석 먼지를 최대 2.5배 강한 흡입력으로 청소한다.

샤크(Shark) 무선청소기 '클린센스 IQ 플러스'가 홈쇼핑 채널을 통해 완판 행진을 보였다. [사진=샤크닌자(Shark Ninja)]
샤크(Shark) 무선청소기 '클린센스 IQ 플러스'가 홈쇼핑 채널을 통해 완판 행진을 보였다. [사진=샤크닌자(Shark Ninja)]

이외에도 먼지양을 인식해 흡입력을 조절하는 IQ 센서, 바닥 타입을 인식해 브러시 회전 속도를 조절하는 플로어 센서, 어두운 곳을 인식해 헤드라이트 밝기를 조절하는 라이트 센서(Light Sensor)를 탑재했다.

클린센스 IQ+ 충전 스테이션은 충전과 자동 먼지 비움 기능을 동시에 갖췄다. 청소기를 충전 스테이션에 올려두면 충전과 동시에 먼지 통에 모인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 약 한달치의 먼지를 담아둘 수 있다.

충전 스테이션은 헤파(HEPA) 필터로 미세먼지와 알레르겐을최대 99.97% 잡아낸다. 또한 2.2㎏으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자체 개발한 브러시 롤인 '하이브리드 파워 클린헤드'가 바닥에 더욱 밀착해 청소한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브러시 롤에 머리카락과 반려동물의 털이 감기지 않는 구조다. 이에 따라 털을 별도로 제거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다.

샤크 측은 "4가지 지능형 센서로 구석 먼지까지 청소하는 클린센스 IQ+의 뛰어난 제품력이 홈쇼핑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잘 어필되어 이번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홈쇼핑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국내 소비자들이 미국 무선청소기 판매 1위 샤크 청소기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샤크, 무선청소기 '클린센스IQ 플러스' 완판 행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