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대학전쟁 시즌3'가 7월1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선한 포맷과 장르적 쾌감으로 '뇌지컬 신드롬'을 일으킨 쿠팡플레이 예능 '대학전쟁'이 올 하반기 시즌3 공개를 확정했다.
'대학전쟁'은 대한민국 최고 명문대 상위 1%의 진짜 천재들이 오직 두뇌만을 활용해 맞붙는 순도 100% 리얼리티 두뇌 배틀 서바이벌.
![대학전쟁3 [사진=쿠팡플레이]](https://image.inews24.com/v1/708507e63d9545.jpg)
지난 2023년 11월 첫 공개된 '대학전쟁'은 뇌지컬 서바이벌 장르에 혁신을 불러오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 올해로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한 '대학전쟁'은 파격적인 리뉴얼로 돌아온다.
이번 시즌은 타이틀과 콘셉트만 남기고 전면 개편을 예고하며, 한층 새롭고 강렬해진 두뇌 대전을 예고하고 있다. 학교 간 서열 경쟁을 넘어 메디컬과 이공계 간의 계열 전쟁이 더해지고, 상위 1% 명문대 라인업에 성균관대가 새롭게 합류하여, 더욱 치열하고 복잡한 두뇌 혈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시즌3는 대학 서열에 이어 계열 전쟁까지 더해진 정교한 대결 구도와 치열한 변수 속에서, 두뇌 최강자 타이틀을 차지할 참가자들을 모집해 옥석을 가린다.
참가 자격은 서울대, 카이스트, 연세대, 포항공대, 성균관대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대학생 중, 메디컬 또는 이공계열 전공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7월 12일까지 지원서를 작성해 eliteleague.s3@gmail.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쿠팡플레이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학전쟁'은 정치, 배신, 연합, 속임수 등 기존 두뇌 서바이벌의 클리셰를 과감히 배제하고, 명문대 재학생들의 팀전 두뇌 서바이벌이라는 독창적인 포맷으로 매회 공개될 때마다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허를 찌르는 드라마틱한 반전 결과와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고퀄리티 게임들로 강한 인상을 남겼으며, 출연자들의 눈부신 성장 서사까지 더해져 2년 연속 최고의 뇌지컬 예능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시즌 1에서는 '서고연카포(시즌 1 우승 순)'에 세계 최고 명문대 하버드까지 합류하며, 뇌지컬 서바이벌의 화려한 서막을 열었다. 시즌 2에서는 옥스퍼드와 MIT가 가세해 글로벌 스케일로 확장되며, '서카연포고(시즌 2 우승 순)'로 대학 두뇌 순위를 새롭게 재정렬했다. 이번 시즌 3는 메디컬과 이공계 계열의 최상위권 대학인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카이스트, 포항공대(ㄱㄴㄷ순)가 참가해, 한층 더 디테일한 두뇌 대전과 함께 초박빙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론칭 때부터 함께 해온 제작진, '더 지니어스' '대탈출' 김정선 작가와 '국대는 국대다' 허범훈 PD가 함께 한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comment--
주권기준이라 변하지 않음. 5,000만 한국인 뒤, 주권.자격.학벌없이, 성씨없는 일본 점쇠(요시히토,히로히토등)가 세운, 마당쇠.개똥이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그뒤 서울대 미만 전국 각지역 대학들.
필자가 일본 잔재학교 서울대등 질타 이유는,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받아들여,한국.대만.동남아등에 일본 주권없고 축출해야한다는 국가원수들 합의문때문.그리고 한국 임시정부는 한일병합무효,대일선전포고.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수락,일본의 모든 유형.무형 주권은 한국,대만,동남아시아,쿠릴열도에 없음.*한국에 주권없이 남겨진 패전국 일본잔재
경성제대후신 서울대와 초급대출신 국립대,중.고교등은 축출(폐지)대상@한국 국사교육은 대학분야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해방후 성균관대), 고등학교 교육은 향교.서원이외에 국사 교과서로 교육시킬 신생 학교들이 없음. 국사 성균관자격 宮성균관대.서강대는 예수회의 가톨릭계 귀족대학으로, 양반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상위규범인 국제법,한국사, 헌법, 세계사,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