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소상공인 위한 'AI링고전화' 패키지 출시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KT(대표 김영섭)는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KT AI링고전화는 매장으로 걸려오는 문의 전화부터 가게 홍보, 고객 관리까지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모델들이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모델들이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AI링고전화를 이용하면 매장 전화 연결 시 녹음된 음성으로 영업시간, 장소안내, 이벤트 등의 내용을 알릴 수 있는 링고비즈플러스와 걸려온 전화를 대신 받고 놓친 전화는 메모해주는 AI 통화비서 라이트 서비스를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AI링고전화 패키지는 매월 30분 무료 통화 혜택을 포함해 월 1만4300원(VAT포함, 3년 약정 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입 시 첫 달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KT AI링고전화는 셀프 TTS(문자->음성변환) 기술을 통해 소상공인이 원하는 내용을 음성 통화 연결음으로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최초 가입 시 실제 성우가 녹음하는 유료 상품을 음원 3개까지 무료로 제공해 소상공인 업종과 니즈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KT는 AI링고전화와 같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더 많은 고객 유치와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 상무는 "소상공인들이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게 홍보와 응대를 위한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성공을 위해 필요한 상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소상공인 위한 'AI링고전화' 패키지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