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IG 박기원 감독, "한국 무대서 세계적 선수 나올 것이다"


올 시즌 프로배구 남자부에서 뛸 용병 선수는 모두 4명이다.

지난 시즌부터 한국 무대에서 활약한 삼성화재의 안젤코를 제외하고는 모두 올 시즌 한국 무대가 처음인 선수들이다.

그 주인공들은 LIG의 카이, 대한항공의 칼라, 현대캐피탈의 앤더슨으로 이들 용병선수들에 대한 소속팀 감독들의 기대감은 무척이나 큰 상태다.

1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가진 'V-리그' 남자부 합동 미디어데이에서도 사령탑들의 '용병 자랑'은 끊이질 않았다.

다음은 'V-리그' 미디어데이에서 남자부 감독들과의 일문일답.

-가상이지만, 드래프트 1번으로 뽑고 싶은 용병이 있다면.

▲진준택 대한항공 감독 = 우리 팀의 칼라 선수이다. 한국 무대에서 소개가 안돼 있기에 잠깐 설명드리면, 신장 2m5에 기본기가 탄탄하다. 키와 체력 조건, 탄력 등에서 상당히 좋다. 나이도 24세이기에 젊음을 주무기로 앞으로 잠재력을 나타낼 좋은 선수다.

▲신치용 삼성화재 감독 = 당연히 안젤코이다. 다른 팀의 용병 3명은 잘 모른다. 안젤코는 지난 시즌에 검증된 선수다.

▲박기원 LIG손해보험 감독 = 외국에서 검증됐다고 해도 한국 무대에서 성공을 거둔 선수가 별로 없다. 그래서 우리 팀은 한국 문화에 적응을 잘 할 수 있는 선수를 염두에 두고 선수를 선발했는데, 그 점에서 이번에 우리 팀으로 영입한 카이 선수는 적격자라고 할 수 있다.

▲김호철 현대캐피탈 감독 = 용병 4명을 다 택하고 싶다.(웃음) 굳이 꼽자면 안젤코다. 파워나 높이, 그리고 스피드 등 한국 배구가 할 수 없는 능력을 발휘하는 데다 한국 프로무대에서 검증된 선수다. 우리 용병인 앤더슨은 나이도 어리고 아직까지는 안젤코의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갈수록 나아질 것으로 본다.

▲공정배 KEPCO45 감독 = 각 팀에서 제일 좋은 용병이라고 여기고 영입했기에 다 좋은 선수라고 본다. 안젤코는 지난 시즌 좋은 모습 보였기에 안젤코를 택하겠다.

-안젤코를 제외하고 올 시즌에 앞서 다른 팀들은 용병을 다 교체했다. 용병을 선택한 이유는. (삼성화재 신치용 감독은 안젤코를 다시 선택한 이유, 공정배 KEPCO45 감독은 용병 영입 시기에 대해 답변함)

▲공정배 = 시즌 시작하고 중간 쯤 지난 뒤에 우리 팀에 필요하다고 생각될 시점에 용병을 찾겠다.

▲김호철 = 숀 루니랑 비교하겠다. 이에 버금가는 선수를 찾았는데, 그 수준에는 검증이 어려울 수 있지만 앤더슨이 가능성은 있다고 본다. 그리고 또 다른 이유로는 얼굴 잘 생긴 선수로 골랐다.(웃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좋은 선수로 변모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팬들이나 언론에서 볼 때 시즌이 흐르면 흐를수록 입이 쫙 벌어질 모습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박기원 = 카이 선수는 실력으로는 아직도 고칠 게 많지만 가능성은 굉장하다고 본다. 카이 선수를 지켜볼 때 마음의 여유를 갖고 보면 더 나아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세계적으로 실력을 검증받을 수 있는 선수가 한국 무대에서 탄생할 수도 있다는 믿음도 갖고 있다.

▲신치용 = 현대캐피탈 앤더슨, LIG손해보험 카이 등 모두 훌륭하다. 한국 무대에서 앤더슨은 상당히 완성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올 겨울 배구 리그에서 상당히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며칠 전 진주 최강전서도 확인했다. 그리고 한국에서 용병 선수는 신장이 절대적인데, 이번 용병들은 다 그런 장점을 갖고 힘과 높이에서 많은 일을 할 것으로 본다. 안젤코와 재계약한 이유는... 지난 시즌 우승했는데 자를 수는 없지 않느냐.(웃음) 장점은 책임감 강하고 힘이 있고 팀에서 자신의 역할을 잘 아는 선수라 할 수 있다. 그런 신뢰감이 안젤코에게는 있다. 올 시즌도 좋은 역할 하리라 기대한다.

▲진준택 = 지난 시즌 대한항공에 있었던 보비 선수에 대해서는 모른다. 현재 영입한 칼라는 레프트 쪽에서 기대할 만하다. 수비도 좋고, 신장도 있고. 기대감이 크다.

조이뉴스24 /문현구기자 brando@joynews24.com 사진 김현철기자 fluxus19@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IG 박기원 감독, "한국 무대서 세계적 선수 나올 것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여신' 카리나, 이기적인 비율
'여신' 카리나, 이기적인 비율
카리나, 돋보적인 존재감
카리나, 돋보적인 존재감
카리나, 예쁨 가득
카리나, 예쁨 가득
'구속 기로' 고개 숙인 한덕수
'구속 기로' 고개 숙인 한덕수
'내란 우두머리 방조' 한덕수, 구속심사 출석
'내란 우두머리 방조' 한덕수, 구속심사 출석
한덕수 전 총리 구속영장 심사⋯헌정사상 처음
한덕수 전 총리 구속영장 심사⋯헌정사상 처음
'내란 방조' 혐의, 한덕수 구속 갈림길
'내란 방조' 혐의, 한덕수 구속 갈림길
민주당 3대특검대응특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권성동 특검 고발
민주당 3대특검대응특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권성동 특검 고발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피의자 신분 권성동, 김건희 특검 출석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피의자 신분 권성동, 김건희 특검 출석
정치자금법 위반 피의자 신분 권성동, 김건희 특검 출석
정치자금법 위반 피의자 신분 권성동, 김건희 특검 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