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일제지, 항바이러스 원지 개발 성공…다양한 산업과 접목 예정


美FDA 등록·KPS 인증마크 획득한 소재 활용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특수지 제조업체 국일제지가 항바이러스 원지 개발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개발에 성공한 항바이러스 원지는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해 우수한 항바이러스 및 항균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번에 사용된 소재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과 자율안전확인(KPS) 인증마크를 획득한 특허제품으로써 인체 무독성 장점을 가지고 있다.

국일제지는 외부시험연구소 테스트 결과 99% 이상의 항바이러스 및 항균성 효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인체에 무해한 천연 항균성 제품으로 항균, 살균, 소취 등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어 항균은 물론 다양한 호흡기질환 바이러스들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능이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다양한 산업분야(위생지, 식품지, 산업용지)와 응용시키면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여러 유통과정을 거쳐서 전달되는 포장지의 경우 세균 및 바이러스 예방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결합입자가 균일하게 분포되는 장점과 입자의 부착성이 뛰어나 항바이러스 유지가 되면서 다방면으로 응용 가능하다"면서 "개발된 원지를 토대로 위생적이고 친환경적인 제품을 접목해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류은혁 기자 ehryu@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일제지, 항바이러스 원지 개발 성공…다양한 산업과 접목 예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