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2021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리스크 기반 최우선 ESG 이슈에 대한 심층 하이라이트 페이지 구성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한 해 동안의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ESG 관련 데이터를 담은 '2021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2010년부터 격년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온 현대엔지니어링은 ESG경영 노력과 성과를 이해관계자들과 책임 있게 공유하고자 2018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현대ENG]

이번 보고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의 'ESG기반 지속가능경영' 성과에 대한 투자자와 고객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비즈니스 측면의 위협요인에 대한 회사의 대응 노력을 강조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리스크 발생 가능성과 영향도를 기반으로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각각의 최우선 이슈를 선정하고, '글로벌 기후위기 극복', '중대재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 '협력사와 함께하는 ESG 경영' 등 심층 하이라이트를 구성해 현대엔지니어링의 솔루션을 제시했다.

이 외에도 'ESG Factsheet'에는 23개의 ESG 보고 주제에 대해 이슈의 중요성, 위기와 기회, 전략 방향, 목표와 성과, 향후 계획 등 이해관계자들이 궁금해 할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류함으로써 정보전달력도 강화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담당자는 "이해관계자들에게 점차 중요성이 강조되는 ESG 정보 공개 트렌드에 따라, 보고서 제작 과정에서 적극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향후 정보의 공개 뿐만 아니라, 기업 내부 ESG경영에서도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