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크리에이터즈데이 개최


[아이뉴스24 전영주 기자] 경기도는 크리에이터들의 축제 ‘즐거움의 시작!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가 이달 22일 오후 7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개인 창작자들의 사진‧영상 등을 대중에게 제공하고 ‘크리에이터’ 간 교류와 연대를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개그우먼이자 크리에이터로도 활동 중인 이수지 씨가 진행을 맡아 유명인과의 합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올림픽 펜싱 메달리스트 남현희 선수와 검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호구커플’의 검도-펜싱 이색대결 프로그램과 100만 구독 인기 크리에이터 유준호 씨와 코미디 크리에이터 ‘코미꼬’가 함께하는 오징어 게임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경기크리에이터즈데이 행사 포스터 [사진=경기도]

행사 참여를 원하는 크리에이터 또는 일반인 누구나 21일 낮 12시까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gcon.or.kr)에서 사전 신청서를 접수하면 추첨 후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아도 21일 오후 7시부터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행사를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장우일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 우수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많은 콘텐츠 창작자를 독려하기 위한 행사”라고 말했다.

/경기=전영주 기자(yjju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