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립]노치없는 애플 아이폰14 예상 콘셉트 디자인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USB-C 포트 채용…디자인 대폭 변화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지난 9월 애플이 최신 아이폰13 시리즈를 공개한지 한달도 되지 않았으나 소비자들의 관심은 내년 가을에 나올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인 아이폰14 시리즈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산업 디자이너 프라나브 나쓰와 란 아브니가 공동으로 제작한 아이폰14 콘셉트 디자인 영상이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동영상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14 시리즈는 기존 아이폰13과 달리 노치 카메라 부분이 거의 사라져 아이폰의 디자인이 획기적으로 바뀌었다.

후방 카메라는 카톡 부분이 없어졌고 전방 카메라 상단 부분은 카메라 렌즈홀만 남겨 놓은 채 나머지 부분은 모두 제거됐다. 측면에는 지문인식 버튼이 위치하며 이 버튼은 전원버튼은 겸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 아이폰14 시리즈의 예상 콘셉트 디자인이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콘셉츠아이폰]

아이폰14 시리즈는 전작과 동일한 스테인레스 스틸 금속 재질의 각진 디자인을 채용해 세련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콘셉츠아이폰이라는 이름의 유튜브에 게재된 이 동영상은 애플의 DNA를 최대한 반영한 것으로 보이며 iOS 인터페이스가 새로운 콘셉트 디자인에도 잘 어울린다.

애플에 정통한 소식통인 밍치 궈 TF인터내셔널증권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2022년형 모델로 내놓을 아이폰14 시리즈가 기존 모델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뀔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이폰14 시리즈는 애플 아이폰 전용 포트인 라이트닝대신 USB-C 포트를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