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항공, 시콜스키사와 '블랙호크 기술협력' 30주년 행사


1990년 대한항공의 블랙호크 면허 생산으로 협력 시작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대한항공과 시콜스키사가 블랙호크 기술협력 3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대한항공은 21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 중인 '2021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1)'에서 미국 시콜스키사와 UH-60P 블랙호크 기술협력 3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시콜스키사는 군용 헬리콥터 전문 제조사로 미국 방위산업체 록히드마틴 소속이다.

기념행사에는 박정우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 본부장과 로버트 랭 록히드마틴 한국지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정우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 본부장(오른쪽)과 로버트 랭 록히드마틴 한국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박정우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 본부장(오른쪽)과 로버트 랭 록히드마틴 한국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과 시콜스키사의 기술협력은 1990년 대한항공이 시콜스키사와 UH-60P 블랙호크 헬기 면허 생산 협약을 체결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대한항공은 9년간 약 130대의 블랙호크 헬기를 생산해 우리 군에 성공적으로 납품했다. 블랙호크 면허 생산 이후에도 대한항공은 시콜스키사와의 지속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블랙호크 유지보수, 개조, 성능개량에 필요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갖췄다.

박정우 본부장은 "시콜스키사가 UH-60P의 한국 내 생산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수천 개의 국내 일자리가 창출된 바 있다"며 "향후에도 대한항공은 UH-60P 성능개량 사업을 진행하면서 시콜스키사 및 국내 여러 업체들과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랙호크 헬기는 아시아 지역에서 550대 이상 운용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30여개국이 4천대 이상의 블랙호크 헬기를 운용하고 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항공, 시콜스키사와 '블랙호크 기술협력' 30주년 행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