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잭 도시 트위터 CEO 사임…후임에 파라그 아그라왈 CTO


잭 도시는 스퀘어에 전념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트위터 공동창업자인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사임했다. 후임 대표는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파라그 아그라왈이 잇는다.

잭 도시 CEO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서 "회사를 창업자가 이끄는 것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있지만 나는 한계가 있다고 본다"며 "이 회사는 창업자로부터 벗어날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잭 도시 트위터 CEO가 지난 2019년 방한해 한국 기자들과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조성우 기자]
잭 도시 트위터 CEO가 지난 2019년 방한해 한국 기자들과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조성우 기자]

그는 "트위터 CEO로서 파라그(후임 CEO)에 깊은 신뢰를 갖고 있다"며 "그의 재능과 마음, 영혼을 높이 평가하며 이제 그가 이끌 시기"라고 덧붙였다.

잭 도시 CEO는 이사회에서도 물러난다. 2022년 5월 임기가 만료되면 이사회에서 퇴임하는 식이다. 이를 통해 트위터에서 완전히 손을 뗀다는 계획이다. 이사회 의장은 트위터 이사이자 세일즈포스 사장인 브렛 테일러가 맡는다.

2006년 트위터를 창업한 잭 도시 CEO는 지난 2007년 CEO에 취임했다. 이후 다음 해 회사를 떠났지만 2015년 다시 CEO로 복귀했다.

트위터에서 물러난 잭 도시는 그간 자신이 트위터와 함께 CEO를 맡고 있던 핀테크 업체 '스퀘어'에 전념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토대로 스퀘어에서 암호화폐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잭 도시 트위터 CEO 사임…후임에 파라그 아그라왈 CTO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