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ENG, 1.4조원 규모 사우디 가스 프로젝트 계약식 진행


6.6조 누적 수주 기록…올해 수주목표 6조원 조기 초과 달성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삼성엔지니어링과 아람코가 사우디아라비아 가스 프로젝트 계약식을 진행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수주로 지난달 말 기준 약 6조6천억원의 누적 수주를 기록, 올해 수주목표 6조원도 조기 초과 달성하게 됐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석유회사 아람코(Aramco) '자푸라 가스처리 패키지 1 프로젝트(Jafurah Gas Process Package #1 Project)'의 계약식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한화로 약 1조4천500억원에 달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수주로 16건, 14조원(미화 119억달러)의 아람코 프로젝트 누적수주를 기록하게 됐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2007년 DHT(Diesel Hydro Treating, 디젤수첨탈황설비)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아람코와 인연을 맺게 됐다.

사우디아라비아 가스 프로젝트 위치도.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사우디아라비아 가스 프로젝트 위치도.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이후 굵직굵직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세계최대 석유기업 아람코와의 신뢰관계를 쌓아왔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와 유사한 가스처리시설 수행 경험도 있어 프로젝트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Riyadh) 동쪽 400㎞에 위치한 자푸라(Jafurah) 셰일가스(Shale Gas)전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하루 11억 입방피트(ft³)의 가스혼합물을 처리, 황 화합물 등 산성가스와 불순물 등을 제거해 순도 높은 가스를 생산하는 가스처리시설 건설을 맡아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양질의 선별적 수주 전략을 통해 견조한 실적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ENG, 1.4조원 규모 사우디 가스 프로젝트 계약식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