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코웨이,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 진행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코웨이,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 진행

코웨이가 사용 완료한 정수기 필터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를 진행한다.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했다. 향후 해당 서비스를 자가 관리 비데 필터 등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코웨이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 [사진=코웨이]
코웨이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 [사진=코웨이]

코웨이 정수기를 자가 관리로 사용하는 고객이 대상이며, 서비스 이용을 원할 경우 코웨이가 발송한 알림톡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필터는 사전에 지급받은 회수용 포장 봉투에 담아 지정된 장소에 내놓으면 코웨이가 수거해 간다. 수거한 필터는 분리, 분쇄 등의 재활용 과정을 거쳐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하며 공구가방, 자동차 범퍼 등에 사용된다.

◆SK매직, '웹어워드코리아 2021' 최우수상

SK매직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KIPEA)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1'에서 기업 일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어워드다.

SK매직은 지난 2월 고객에게 최적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SK매직과 만나는 순간, 마법 같은 경험'이란 주제로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평가에서 SK매직은 고객 경험을 우선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자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신일, 3kg 용량 '미니 살균 세탁기' 출시

신일전자가 3kg 용량의 '미니 살균 세탁기'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최대 80℃로 고온 살균 삶음 기능을 갖춰 수건이나 아기 옷 등을 단독으로 분리해 자주 세탁하기 좋다. 또 13분 만에 탈수까지 마무리되는 쾌속 모드로 셔츠, 교복, 운동복 등을 매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속옷, 울코스 기능을 갖췄다.

신일 '미니 살균 세탁기' [사진=신일전자]
신일 '미니 살균 세탁기' [사진=신일전자]

위생을 고려해 스테인리스 재질의 세탁조를 채택했으며, 통세척 기능을 이용해 별도의 세척제 없이도 세탁조 내부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5중 안전장치(디스플레이 잠금, 자동 잠금 도어락, 이중도어, 과열방지센서, 내열세탁조)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세라젬,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의료가전 부문 4년 연속 수상

세라젬이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4년 연속으로 의료가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 대표 브랜드 시상식으로, 올해 시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기업, 경제, 인물, 문화 등 사회 각 분야에서 2022년을 이끌어 갈 브랜드를 직접 발굴해 시상했다.

세라젬 V6는 세라젬이 약 20년간 축적해온 헬스케어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아울러 세라젬은 올해 의료기기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는 등 서비스 질 강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파나소닉코리아, 초경량 물걸레 진공청소기 MC-A10 선봬

파나소닉코리아가 초경량 물걸레 진공청소기 MC-A10을 출시했다. MC-A10은 3종류(전동롤러브러쉬 흡입, 멀티흡입, 소파흡입)의 다용도 노즐을 구비하고 있어 다양한 장소에서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특히 물걸레 키트를 구매하는 경우 흡입청소와 물걸레질이 한 번에 가능하다.

파나소닉코리아 초경량 물걸레 진공청소기 MC-A1 [사진=파나소닉코리아]
파나소닉코리아 초경량 물걸레 진공청소기 MC-A1 [사진=파나소닉코리아]

또 발열이 적고 내구성이 높은 고성능 BLDC 모터를 탑재해 1분당 10만 번의 회전을 통해 2만2천Pa(파스칼)의 우수한 흡입력을 구현하며, 고에너지 리튬 배터리를 장착해 최대 45분간 유지할 수 있다. 필터링 시스템은 단계별 여과 과정이 있어 0.3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 입자는 물론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99%이상 걸러낸다.

◆소니코리아, 플래시 'HVL-F60RM2'·'HVL-F46RM' 판매

소니코리아가 무선 플래시 'HVL-F60RM2'와 'HVL-F46RM'을 국내 출시한다. 플래그십 플래시 HVL-F60RM2는 가이드 넘버 60의 높은 광량과 20~200mm 범위의 조사 각도를 지원하며, 컴팩트 플래시 HVL-F46RM은 가이드 넘버 46, 24~105mm 범위의 조사 각도를 지원한다.

두 플래시는 안정적인 고속 연속 발광 촬영이 가능하다. HVL-F60RM2는 초당 10 프레임으로 최대 200회, HVL-F46RM의 경우 최대 60회의 연속 촬영을 지원한다. 또 전파식 무선 동조 기능을 탑재해 최대 5대 그룹, 15대의 플래시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발광 모드 및 제어, 조광 보정 작업이 가능하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코웨이,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 진행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