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송네오텍,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기업 ‘에너테크’에 2차전지 소재 공급


러시아, 유럽 등 2차전지 시장 진출 본격화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한송네오텍은 2차전지 소재 전문 자회사 ‘신화아이티’가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제조기업 ‘에너테크’에 2차전지 소재 공급을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신화아이티는 이번 공급을 기점으로 러시아 및 유럽 2차전지 시장 진출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한송네오텍은 자회사 신화이이티가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기업 에너테크에 2차전지 소재 납품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한송네오텍]
한송네오텍은 자회사 신화이이티가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기업 에너테크에 2차전지 소재 납품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한송네오텍]

에너테크는 세계 최대 원자력 기업 ‘로사톰(ROSATOM)’의 손자회사로 2001년 설립됐다.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등에 NCM 배터리(니켈코발트망간)와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 제조기업이며 지난해는 ‘로사톰’ 자회사 ‘레네라(RENERA LLC)’에 인수된 바 있다. 에너테크는 현지에 2GWh 규모의 기가팩토리를 설립 중이다. 내부에선 기가팩토리가 준공되는 2025년부터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전기차 배터리 공급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모회사와 시너지도 기대된다. 로사톰은 전 세계 12개국에 41개 원자력 발전소를 건설해 운영 중으로 러시아 국가 전력 수요의 20%를 담당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자회사 ‘트벨(TVEL)’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및 에너지저장장치(ESS)를 생산하고 있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신화아이티는 현재 글로벌 차세대 배터리 회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공급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2차전지 소재사업의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이번 에너테크 공급을 통해 세계 1위 원자력발전 기업 로사톰과 협업해 러시아는 물론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송네오텍은 지난해 8월 2차 전지 소재 전문 기업 ‘신화아이티’를 인수해 2차전지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신화아이티는 2차전지의 핵심 소재인 리드탭을 생산 중이다. 리드탭은 2차전지의 양극과 음극에 연결해 외부로 전기를 입·출력하는 전극 단자로 차세대 2차 전지로 평가받는 리튬황, 리튬메탈 등 전고체 배터리에도 사용되는 필수 소재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송네오텍,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기업 ‘에너테크’에 2차전지 소재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