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새해 선물 기획전' 진행


새해 소망 어울리는 선물 추천하는 기획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월 2일까지 '소망 담은 새해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언택트 명절'이 계속되면서 명절 기간 중 선물하기를 사용하는 중장년층 이용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설 명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대와 60대의 구매 거래액은 2020년 대비 각각 145%, 168%로, 전체 연령층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사진=카카오]

이에 카카오는 이번 설 명절을 맞아 프리미엄 선물 상품을 강화하고, 건강, 부자, 행복 등 새해 소망과 어울리는 선물을 추천하는 기획전을 운영한다.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 있는 홍삼·한우·과일 세트는 물론 명품 화장품·주얼리·패션잡화 등 명품 선물도 만나 볼 수 있다. 호텔 레스토랑·외식 상품권 등 명절 연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준비했다.

카카오는 이와 함께 지난 한 해 고마웠던 사람을 상기해볼 수 있는 '나의 선물 히스토리'도 공개한다. 지난해 설 기간과 2021년에 내가 선물을 보냈던 사람과 나에게 선물을 준 사람을 보여줘, 이번 설에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선물 히스토리는 설 기획전 탭 내 별도 배너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하기 서비스가 중장년층의 이용 확대와 더불어 프리미엄 명절 선물 구매처로도 자리잡고 있다"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