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hy, 여름 품절템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 출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hy, 여름 품절템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 출시

hy가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얼야 애플망고)'를 선보인다. 지난해 큰 인기를 모은 샤인머스캣 맛에 이은 두 번째 과일맛 제품이다.

hy 여름 품절템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 제품 [사진=hy]
hy 여름 품절템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 제품 [사진=hy]

hy는 이번 출시로 자사 프로즌(Frozen) 스낵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여름 음료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2016년 출시한 '얼려먹는 야쿠르트'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탄생한 제품이다. 야쿠르트를 거꾸로 먹고, 얼려먹는 것에 착안해 개발됐다. 누적 판매량은 4억병에 이르는 히트 상품이다.

특히 브랜드 최초 과일맛을 적용한 '얼려먹는 야쿠르트 샤인머스캣'은 2021년 출시와 동시에 맘카페,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서 입소문을 타며,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일평균 8만 3천여개가 판매됐으며, 출시 후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천700만병을 달성했다.

◆ 동서식품 '제23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박정환 9단 우승

동서식품은 자사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바둑대회인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에서 박정훈 9단이 승리를 차지하며 입신 중의 입신에 등극했다.

박정환 9단은 18일 개최된 제23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치열한 수 싸움 끝에 이동훈 9단을 꺾고 최종 승리를 거뒀다. 지난 13회, 14회, 18회에 이은 4번째 우승이다.

우승자 박정환 9단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천만원이 수여되며, 준우승을 차지한 이동훈 9단은 트로피와 상금 2천만원을 받게 된다.

◆ CJ프레시웨이, 업계 최초 푸드서비스 전문가 과정 개설

CJ프레시웨이가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임직원 대상 푸드서비스 전문가 과정을 개설, 운영한다. 지난해 개설한 식자재 유통 전문가 과정(MFD)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4일 연세대학교 상남경영관에서 푸드서비스 전문가 과정인 'MFS(Master of Food Service) 코스' 1기 입과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와 교육 대상으로 선발된 임직원 30명, 최순규 상남경영원장과 함선옥 식품영양학과 교수를 비롯한 연세대학교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MFS 코스 1기 교육과정은 총 2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메뉴상품개발(영양사) ▲푸드스타일링(조리사) ▲고객 서비스와 트렌드(서비스) 등 직무 별 맞춤화된 전문과목과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공통과목으로 나뉜다. 공통과목에는 경영학, 인문학 분야를 비롯해 푸드테크, ESG, 글로벌 트렌드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지식과 경쟁력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이 포함됐다.

◆ SPC그룹, 장애인의 날 맞아 'SPC행복한펀드' 기부 약정식 진행

SPC그룹은 서울시 종로구 푸르메재단에서 저소득 가정 장애아동 지원을 위한 'SPC행복한펀드 기부 약정식'을 진행했다.

2012년부터 시작된 'SPC행복한펀드'는 SPC그룹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펀드를 조성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11년 간 누적 20억원 이상을 기부해 총 1천300여명의 장애 어린이와 가족들을 지원해왔다.

올해 전달하는 SPC행복한펀드는 2억원으로, 기부된 기금은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인 푸르메재단에 기부되어 장애아동 100여명의 재활치료비, 의료비, 보조기구 지원, 특기적성 교육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 롯데칠성, 전지현 모델로 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신규 광고 온에어

최근 거리두기 완화로 인한 리오프닝 기대감이 늘고 있는 가운데 주류 브랜드의 본격적인 마케팅이 한창이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도 전지현을 모델로 하는 클라우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전지현 씨가 참여한 클라우드 신규 광고 이미지 [사진=hy]
전지현 씨가 참여한 클라우드 신규 광고 이미지 [사진=hy]

19일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광고 캠페인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함과 탄산감을더욱 강조하며 생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과의 조합을 보여준다. 또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즐기는 그곳이 어디든 생맥주 맛집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업계 최초로 투명 PET 제품을 출시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이를 홍보하기 위해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

◆ 세븐일레븐, 식물성 원재료로 만든 '그레인그레잇' 5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식물성 원재료를 활용한 '그레인그레잇(Grain Great)' 브랜드 신상품 5종을 출시한다. 그레인그레잇은 주재료인 대두(그레인)와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흘러나오는 감탄사(그레잇)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이름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그레인중화덮밥&만두', '그레인마요유부초밥', '그레인마요삼각', '그레인전주비빔삼각', '그레인볼로네제버거' 다섯가지로 식물성 원료를 주재료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그레인중화덮밥&만두'는 고추기름, 두반장소스와 두부, 대체육을 함께 볶은 중화풍을 맛을 구현한 상품으로 콜레스테롤과 트렌스지방 0mg인 '올가니카 브라잇벨리 플랜트 왕교자' 2개를 올려 푸짐하게 구성했다. '그레인마요유부초밥'과 '그레인마요삼각'은 대두단백을 주 원료로 만든 식물성 참치에 꼬들꼬들한 식감을 살린 단무지를 혼합해 씹는 맛을 더했다.

◆ 이마트24,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 오픈

이마트24가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했다. 지난 2019년 3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매장 내 100~200여종의 와인, 위스키 등을 취급하는 주류특화매장을 선보여 편의점 업계의 주류 강화 바람을 일으켰던 이마트24는 이번 주류 전문 편의점을 선보이며, 또 한번 편의점 주류 판매의 진화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은 기존 주류특화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던 이마트24 강동ECT점 리뉴얼을 통해 매장의 3분의 1을 700여종의 주류와 안주류로 채웠다.

주류 전문 편의점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쉽게 만나볼 수 있는 1만원 이하 주류부터 30~60만원대 와인·위스키, 1~2만원대 프리미엄 수제맥주·전통주 등 일반 매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상품들까지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구성됐다. 최근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 고급 수제맥주·막걸리 등 이색적인 주류를 찾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만큼, 기존 주류특화매장의 메인이었던 와인에 위스키 등을 강화했다.

◆ 쿠팡, 인기 선물상품 모아 '빅시즌 가정의달' 기획전 진행

쿠팡이 가정을 달을 맞아 '빅시즌 가정의달' 기획전을 연다. 쿠팡은 토이, 키즈패션, 용돈박스, 카네이션, 건강가전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5월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급상승 키워드' 메뉴와 '테마별' 카테고리를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급상승 키워드는 다른 고객이 많이 검색한 상품을 따로 모아 선물 쇼핑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테마별 카테고리는 '어린이를 위한' '부모님을 위한' '고생한 나를 위한' 테마로 나눠 테마에 맞게 센스있는 아이템을 추천한다.

할인 혜택도 더했다. 기획전 기간 중 인기 브랜드를 단 하루 동안 할인해서 판매하는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아모레퍼시픽 뷰티, AHC, 제로캔들, 자주, 롯데제과, 질레트, 참다한, 메디니스, 마이리틀타이거, 레고, 해즈브로, 영실업, 토이트론 등이 있다.

◆ CU, 홀로그램 씰 담은 포켓몬 간식 포켓CU서 한정 판매

CU가 포켓몬 홀로그램 씰을 담은 냉동 간식을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예약 판매한다.

CU는 포켓몬 치즈너겟(420g, 9천900원)과 치즈핫도그(5입, 9천900원) 총 2종을 이달 19일 14시부터 20일 자정까지 정가보다 약 20% 할인된 가격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이달 포켓CU 리빌딩에 맞춰 처음으로 선보이는 예약 판매 상품이다.

포켓몬 치즈너겟은 체다치즈와 파마산치즈를 활용해 고소함을 한층 높인 상품으로 너겟이 피카츄, 꼬부기, 메타몽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치즈핫도그는 핫도그에 톡 쏘는 별 모양의 빵가루가 발려 있어 고소한 모짜렐라치즈와 함께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해당 상품들에는 총 20여 종의 포켓몬 홀로그램 씰이 랜덤으로 담겨 있다. 홀로그램 씰은 수집뿐만 아니라 캐리어, 휴대폰, 다이어리 등을 꾸미는 용도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hy, 여름 품절템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