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업스테이지-퓨리오사AI, AI 생태계 확장 '맞손'


업스테이지 'AI팩'과 퓨리오사 AI 반도체 '워보이'의 만남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업스테이지가 AI 반도체 전문 스타트업 퓨리오사AI와 손잡고 기업들의 AI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는 지난 27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퓨리오사AI 본사에서 김성훈 대표와 백준호 퓨리오사AI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AI 생태계 확장을 위한 공동 개발 및 영업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업스테이지]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는 지난 27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퓨리오사AI 본사에서 김성훈 대표와 백준호 퓨리오사AI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AI 생태계 확장을 위한 공동 개발 및 영업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업스테이지]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는 지난 27일 퓨리오사AI와 AI 생태계 확장을 위한 공동 개발 및 영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업스테이지의 AI팩을 퓨리오사의 AI 반도체인 워보이와 최적화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솔루션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이번 협력은 업스테이지가 국내 AI 반도체 산업과 맺는 첫 파트너십으로, 향후 단계적으로 퓨리오사AI와 추진 범위를 확장해 AI팩과 특화된 AI칩 활용 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AI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는 기업들이 손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AI 생태계를 넓히고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업스테이지는 이번 협력을 통해 퓨리오사의 1세대 칩 워보이뿐만 아니라 현재 개발중인 차세대 칩에도 AI팩을 최적화해 OCR(광학문자인식)기술 관련 통합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한발 더 나아가 함께 개발한 솔루션을 기업들이 잘 활용 할 수 있도록 공동 영업에도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국내 대표 AI 기업인 업스테이지와 퓨리오사의 협력으로 AI 도입을 원하는 기업들은 자체 학습하는 AI 소프트웨어와 성능이 우수한 하드웨어를 보다 쉽게,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양사의 발전은 물론, 국내 AI 생태계 저변 확대의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백준호 퓨리오사AI 대표는 "양사가 협력해 개발하는 AI 어플리케이션과 컴퓨팅이 결합된 토탈 솔루션이 엔터프라이즈의 AI 도입을 가속하고, 이를 통해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양사가 함께 개척해 나갈 것으로 크게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업스테이지-퓨리오사AI, AI 생태계 확장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