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 여름휴가, 10명 중 9명 국내 여행 선택"


내년까지 해외여행 63% 계획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G마켓과 옥션이 '여행 빅세일'을 맞아 사전 설문을 진행한 결과,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1일 G마켓과 옥션이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5일까지 고객 1만6천230명을 대상으로 '휴가철 여행 계획'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93%가 '간다'고 답해 10명 중 9명이 국내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옥션의 설문조사 결과, 올 여름 국내 휴가를 떠나겠다고 응답한 고객은 10명 중 9명으로 나타났다. [사진= G마켓·옥션]
G마켓·옥션의 설문조사 결과, 올 여름 국내 휴가를 떠나겠다고 응답한 고객은 10명 중 9명으로 나타났다. [사진= G마켓·옥션]

국내여행 일정은 '2박3일'(43%)과 '3박4일'(27%)을 선호했으며, 휴가지는 대표 여행지로 유명한 '제주도'(40%), '강원도'(21%), '부산·경상도'(20%)가 각각 1~3위를 차지했다. 휴가 동반자는 '가족'이 63%로 압도적이며, '연인·부부'(17%), '친구·모임'(14%)이 2~3위를 기록했다.

휴가지에서 가장 하고 싶은 일은 과반수 이상(57%)이 '휴양·휴식'을 선택했다. 숙소도 호캉스로 완벽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호텔'(50%)을 가장 선호했으며, 숙소 전망 역시 휴식을 즐기기 좋은 오션뷰(83%) 선호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국내여행과 함께 해외여행도 적극 준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내년 중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63%가 '있다'고 답했다. 선호 지역은 휴양지로 유명한 '동남아'(33%)와 괌·사이판 등이 포함된 '대양주'(21%)의 비중이 높게 나타나 해외 역시 휴식을 누리기 위해 떠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G마켓과 옥션은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0일까지 국내외 여행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여행 빅세일·을 진행한다. ▲쿠폰 ▲특가 ▲휴가 ▲랭킹 코너로 구성, 특히 ·휴가· 코너에서는 사전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제주도, 호캉스와 같은 11개 휴가 키워드와 연관된 상품을 선보인다.

G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팬데믹 이후 2년 여 만에 제대로 된 첫 휴가를 맞이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휴가를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국내외 모두 아우르는 여행 상품을 폭넓게 준비했다"며 "사전 설문 조사를 통해 앞으로의 국내외 여행 수요를 확인한 만큼, 향후에도 여행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 여름휴가, 10명 중 9명 국내 여행 선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