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ESG 분석자료 'ESG, 네버 슬립' 발간


테마·기업편으로 ESG이슈 등 소개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분석자료 책자인 'ESG, 네버 슬립(NEVER SLEEP)' 블루북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가 발간한 ESG, NEVER SLEEP 블루북은 1편 '테마편'과 2편 '기업편’'으로 구성돼 있다. 테마편에서는 ESG이슈, ESG채권, 산업별 ESG영향의 3가지 주요 카테고리를 분류하고 다양한 주제를 선별해 소개한다. 기업편에서는 국내 80개 기업에 대한 ESG평가와 애널리스트의 의견을 종합해 안내한다.

신한금융투자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분석자료 책자인 'ESG, 네버 슬립(NEVER SLEEP)' 블루북을 발간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테마편의 ESG 이슈에서는 ESG 정책과 투자 동향, 부문별 노력과 업종 컨센서스, ESG 포트폴리오 전략들에 대해 전반적으로 다뤘다. 같은 맥락에서 글로벌 콘텐츠를 추가했다. ESG 채권에서는 채권에서 ESG를 바라보는 관점과 동향을 열거하고, ESG 채권의 기본적인 개념과 글로벌 트렌드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산업별 ESG 영향에서는 산업 전반적인 환경, 사회, 지배 이슈들을 산업 관점에서 설명한다.

기업편에서는 국내 80개 기업에 대한 신한금융투자의 ESG컨센서스를 통해 시장의 다양한 ESG평가기관들의 의견을 담았고, ESG점수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선별했다. 기업별 ESG분석을 통해 기업의 개선노력과 향후 ESG평가점수 변동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다.

윤창용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궁극적으로 ESG의 본질적인 의미 이행을 통한 사회적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분석자료가 ESG에 대한 이해도 향상에 도움이 되길ㄹ 바란다"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