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0월엔 천안 빵빵데이…'빵지순례단' 모집


지난해 보다 3배 확대…300여명(100팀) 오는 16일까지 신청 접수

[아이뉴스24 이숙종 기자] 충청남도 천안시와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올해도 ‘빵의 도시 천안’ 브랜드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지역 우수한 빵을 널리 알리는 ‘2022 빵빵데이 천안!’ 축제를 10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동안 개최한다.

올해 빵빵데이 축제는 홍보를 위한 빵지순례단 운영부터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을 비롯해 빵마켓, 베이커리 경연대회, 빵빵데이 콘서트, 제품할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지난해 약 6천명의 신청자가 몰리며 큰 호응을 얻었던 천안 빵빵데이만의 차별화된 이벤트 ‘빵지순례단’은 그동안 참가했던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는 300여명(100팀)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빵지순례단은 9일 전야제 행사 시 소정의 빵지순례권을 지급 받아 행사 기간 중 참여 제과 업소를 방문하고 축제와 빵지순례 후기를 개인 SNS에 올리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가족이나 친구, 직장동료 등 4명 이하로 구성된 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천안시가 인증한 빵명소 지도 빵소(所) [사진=천안시]
천안시가 인증한 빵명소 지도 빵소(所) [사진=천안시]

신청은 ‘빵의 도시 천안’ 공식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선정된 참가자는 협회에서 오는 20일까지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시는 지역 농·축산물과의 연계를 통한 상생하는 ‘빵의 도시 천안’ 브랜딩을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업, 대학 등 꾸준하게 연계 범위를 확대해 관련 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이번 축제도 많은 시민이 동네 곳곳에 숨겨진 빵집을 여행하며 맛있는 빵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천안=이숙종 기자(dltnrwh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0월엔 천안 빵빵데이…'빵지순례단'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