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 2022' 개최… IT 디자인 인사이트 공유


일상과 업무 문화를 바꾸는 IT 플랫폼·서비스 디자인 소개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30일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 2022(NAVER Design Colloquium 2022)'을 열고 디지털 분야 예비 디자이너 등을 대상으로 일상과 업무 문화를 바꾸고 있는 IT 디자인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김승언 네이버 디자인 설계 총괄은 이날 키노트에서 '증강된 삶(Augmented Life)'을 위한 IT 디자인의 중요성과 네이버 서비스에 담긴 디자인 철학에 대해 설명했다.

김 총괄은 "온·오프라인 구분이 명확했던 과거와 달리 컨버젼스(융합) 시대에서는 현실 공간에서 온라인의 경험이 확장되는 것이 자연스럽고 오프라인에서의 경험도 온라인의 경험으로 합쳐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용자의 근본적인 니즈(수요)와 새 기술을 잘 연결해주는 것이 디자이너들의 역할이며 이것이 잘 동작할 때 비로소 '혁신'이 만들어진다"고 덧붙였다.

이날 세미나 세션에선 네이버 디자인 설계 인사이트에 대한 발표도 이어졌다. 네이버 신사옥인 '1784'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네이버 디자이너들의 역할, 인공지능(AI)과 사람의 상호작용(인터렉션)을 위한 서비스 설계 과정 등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네이버 서비스를 통한 확장현실(XR) 경험과 디자인적 요소, 더 손쉬운 자산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의 이용자 경험(UX) 설계 과정 등을 발표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 2022' 개최… IT 디자인 인사이트 공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