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포구 주민참여예산 공모... 내 제안이 현실이 된다


-마포 구민 누구나 참여, 오는 31일까지 접수

[아이뉴스24 엄판도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31일까지 '2023년도 마포구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지난해 9월 '대흥이네 마을축제'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마포구]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지난해 9월 '대흥이네 마을축제'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마포구]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직접 사업을 발굴·제안하고 심사 선정과 운영 과정에도 참여해 예산 운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주민참여를 통해 책임 행정 구현을 위해 마련된 정책이다.

마포구 주민, 직장인, 단체 등 누구나 제안 가능하며 제안 분야는 ▲지역사회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익을 향상시키는 밀착형 사업 ▲취약계층 지원 및 삶의 질을 개선하는 사업 ▲지역별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지역현안에 관련된 사업으로 올 해 안에 완료 가능하면 된다.

응모를 원하는 주민은 마포구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마포구청 디지털재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사업은 담당부서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말 선정할 예정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더 좋은 마포를 만들고자 하는 주민과의 소통창구”라며 “사업 예산이 필요한 곳에 투명하게 쓰일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일상에 쉼표를 제공하는 마을 행사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엄판도 기자(pan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포구 주민참여예산 공모... 내 제안이 현실이 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