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시, 취업준비생 책상으로 찾아간다···'취업 라이브 특강'


- 청년 일자리 사업소개, 신신업 분야 채용 등 취업지원

[아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서울시는 3월부터 채용시기와 취업준비생들의 수요에 맞춰 '취업 라이브 특강'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라이브특강 포스터 [사진=서울시]
라이브특강 포스터 [사진=서울시]

채용시기 및 청년수요에 맞춰 매월 둘째 주 화요일 밤 9시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올해 총 10회의 특강이 진행된다.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개최하여, 실시간 시청자 수가 2만 8천여명으로 청년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청년취업사관학교 및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참여자 중 취업에 성공한 선배로 출연하여 사업정보 및 취업성공 노하우를 알려주고, 방송 종료 후 다시보기 영상 및 하이라이트 영상을 업로드하여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4월에는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참여자 모집 시기에 맞춰, 다양한 지원자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소개한다. 올해 청년인턴 직무캠프에는 테슬라 코리아, 한국펩시콜라 등 글로벌 기업 외에도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 유엔협회 세계연맹 서울사무국 등 국제기구 분야가 신설되어 청년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8월에는 서울시 대표 청년 취업지원사업인 '청년취업사관학교'의 하반기 모집 과정을 소개하고, 참여자 모집 일정 등을 안내한다. 특히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 후 취업한 선배를 초청해, 청년취업사관학교의 특징과 혜택 등 취업준비 과정 등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취업사관학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업정보를 제공하고자 외국계·중견기업 탐색(10월), 청년 관심도가 높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신사업 분야 직무 정보 제공(11월), 2024년 채용전망 및 미리보는 업종별 채용동향(12월) 등 다양한 주제가 마련되어 있다.

올해 첫 라이브 특강은 3월 14일(화) 밤 9시에 진행된다. 대기업 채용 담당자(기아(주) HR 매니저)가 출연해 ’23년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청년들의 취업 고민을 듣고, 입직 1~2년차 선배가 알려주는 입사후기 및 합격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를 제공한다.

9만 5천 명 이상의 취준생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버 강민혁(유튜브 채널 ‘강민혁’)의 사회로 편안한 분위기의 토크 콘서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엄판도 기자(pan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 취업준비생 책상으로 찾아간다···'취업 라이브 특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