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투자증권, '신한 개인연금랩' 출시


연금저축계좌 일임서비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연금저축계좌에서 다양한 펀드를 활용해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신한 개인연금랩'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이 '신한 개인연금랩' 서비스를 출시한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신한 개인연금랩' 서비스를 출시한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 개인연금랩 서비스는 연금저축계좌에 납입된 투자금을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관리받을 수 있는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리서치센터, WM리서치조직, 포트폴리오전문부서, 상품전문조직, 랩운용부 등 다방면의 전문부서 협업을 통해 운용 전략을 수립하고 매월 성과분석과 포트폴리오 운용 전략 회의를 통해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인연금을 통한 노후자산 확보라는 연금저축계좌의 취지에 맞게 엄선된 펀드를 편입해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안정적으로 분산 투자하는 한편, 시장 상황에 맞는 정기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시의성 있게 유지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신한 개인연금랩 서비스는 글로벌 주식, 채권, 인컴 등 다양한 자산을 담은 펀드들에 분산투자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 박성진 연금사업본부장은 "개인이 생업에 종사하면서 자신의 연금을 세심하게 운용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일"이라며 "전문가 그룹의 일임 서비스를 통해 개인연금계좌를 관리하면 수익률과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 개인연금랩 서비스의 최소 가입 금액은 50만원 이상, 10만원 이상 추가 입금 가능하다. 신한투자증권 각 지점과 신한알파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별도의 랩 운용보수는 발생하지 않지만 투자되는 펀드의 보수와 제세금은 기존과 같이 가입자 부담이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투자증권, '신한 개인연금랩'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