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서비스, '비스포크 AI 스팀' 출시 맞아 고객서비스 강화


서비스 엔지니어 대상 '신제품 기술 역량 강화' 교육…"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로봇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AI 스팀' 출시에 맞춰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 로봇청소기 전문 기술강사들이 '비스포크 AI 스팀' 서비스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로봇청소기 전문 기술강사들이 '비스포크 AI 스팀' 서비스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서비스]

'비스포크 AI 스팀'에 △국내 최초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 △인공지능(AI) 기반 사물 인식 등 신기술이 대거 접목됐다. 이에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을 높여 신속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경기도 수원에 있는 삼성전자 CS아카데미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우수 엔지니어들이 모여 개발자와 함께 수준 높은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비스포크 AI 스팀 특장점 △분해·조립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진단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앞서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9일부터 서비스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AI 스팀 신제품 교육'을 진행 중이다.

아울러 로봇청소기 기술강사들이 전국 서비스 거점을 순회하며 엔지니어들에게 신제품의 주요 기능과 진단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찾아가는 교육'도 한다. 온라인 교육도 함께 해 엔지니어의 전문성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113개 서비스센터에 로봇청소기 전문 엔지니어를 배치해 고객이 손쉽게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도서 지역을 포함한 전국 모든 지역에서 엔지니어 출장서비스를 통해 배터리 교체 등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서비스는 '보이는 원격 상담'으로 차별화된 로봇청소기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컨택센터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전화 카메라에 원격으로 접속해 로봇청소기의 동작 상태를 직접 확인하며 △제품 기능 △설정 및 관리 방법 등을 정확하게 안내해 준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을 꾸준히 향상시켜 고객이 '비스포크 AI 스팀'을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서비스, '비스포크 AI 스팀' 출시 맞아 고객서비스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