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영일 순창군수, 기초 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평가 결과 'SA' 등급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최영일 전북자치도 순창군수가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2024년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부터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약 이행 완료,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 SA~F까지 6등급으로 분류해 발표했다.

최영일 순창군수  [사진=순창군]
최영일 순창군수 [사진=순창군]

그 결과, 순창군은 민선 8기 2년 차를 맞은 현재 79개 공약 중 33개를 완료해 공약이행률 41.77%로 전국 평균 34.26%, 전북 평균 26.51%보다 월등히 높은 공약 이행 성과를 거두었다.

주요 완료사업으로는 △순창형 재난지원금 개인별 30만원 조기 지급 △전통시장 비가림시설 현대화 △여자 소프트테니스 실업팀 창단 △소상공인 지원사업 확대 △전국 단위 체육대회 유치 △작은 학교 살리기 정책 추진 등이다.

특히 군은 그동안 공약이행평가단과 주민배심원제도를 운영해 공약사업의 확정과 실천계획의 수립․변경, 분기별 추진상황 공개 등 모든 과정에 군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진행 상황을 공개함으로써 행정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군민과의 소통에 힘써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군은 올해 공약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해 공약 이행률 6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약이행 상황을 분기별로 점검하고, 공약이행평가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등 군민이 참여하는 공약사업의 성과평가 및 군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민선 8기를 시작하며 군민과 약속했던 공약사업을 착실히 실천해 나가는 것은 맡은 바 소임이다”면서,“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들기 위해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영일 순창군수, 기초 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