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유튜브 구독자 5만명 돌파…애칭 공모


국내 LCC 중 최다 구독자…본격 운영 2년여 만에 10배 증가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수 5만 명을 돌파하며 고객과의 주요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에어부산이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5만 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시작했다. 이후 항공사만이 보여줄 수 있는 '항공사 특화 콘텐츠'에 유튜브 감성의 재미요소를 첨가해 구독자 수가 급성장했다. 지난 7월 말 본격 운영 2년여 만에 구독자 수가 10배 증가해 5만 명을 돌파했다. 현재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은 국내 LCC 유튜브 채널 중에서도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실제 국제선 레이오버(현지 체류) 비행의 모습을 담은 '베트남 다낭 비행 승무원 브이로그' 영상과 에어부산에서 운용했던 A321-200 항공기를 미국에 반납하는 과정을 담은 '계약 끝난 비행기 반납 영상'은 조회 수가 각각 277만 뷰와 81만 뷰에 이른다.

또한 에어부산의 승무원, 정비사 등 사내 부부의 결혼 스토리를 담은 인터뷰 영상도 100만 뷰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기업 이미지 홍보 차원에서도 큰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에어부산 관계자는 전했다.

에어부산은 구독자 5만 명 돌파를 기념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구독자 애칭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방식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즐거움을 드려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