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고추장, 영국서 '그레이트 테이스트 대상' 수상


'알리시아' 연구소와 세계인 입맛 맞게 구현한 제품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샘표 제품이 영국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샘표는 지난 9월 영국에서 열린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서 샘표의 유기농 고추장 제품이 대상(3 Stars)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달 '2021 영국 베지 어워드'에서 요리에센스 연두가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두 개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또 한 번 샘표 제품의 혁신성을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이다.

1994년 시작된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는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식음료 시상식으로, 식품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가장 권위 있는 식품 인증 제도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1만4천여 제품이 출품됐으며 샘표는 그중 약 1%만 받을 수 있는 대상(3 Stars, Exquisite 등급)을 수상했다.

영국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드'에서 대상을 받은 샘표 고추장 제품 [사진=샘표]

심사위원들은 샘표 고추장에 대해 "자극적이지 않은 매콤함에 발효된 콩의 깊은 감칠맛이 더해져 입맛을 돋우고 현지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꿈의 제품", "보는 순간 입안에 침이 고일 정도로 향이 좋고 맛보는 순간 입안 가득 감칠맛이 퍼지는 완벽한 제품"이라는 등 극찬을 아까지 않았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