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교육청, 22일까지 동절기 대비 교육시설 안전점검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경기교육청이 오는 22일까지 동절기 대비 교육시설 안전점검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겨울철 학교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재난이 발생했을 때 교육시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마다 동절기에 진행하고 있다.

점검대상은 도내 공·사립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와 도교육청 소속기관, 지역 교육지원청, 평생교육시설 건축물·시설물로 임시학교 건물(모듈러), 연면적 100㎡ 이하 소규모 건축물을 포함한다.

안전점검은 기관 시설물 담당자로 구성한 점검반이 자체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겨울철 재해취약시설과 임시 학교 건물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민관 합동점검으로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 전경[사진=경기도교육청]

겨울철 재해취약시설이란 안전등급 D·E등급을 받은 구조안전 위험 시설물과 붕괴·화재·폭설 위험 시설물, 신·증축 공사장 등 겨울철 자연재해와 재난피해 우려가 큰 시설이다.

점검 사항은 ▲안전 관리 실태 ▲시설물 안전성 ▲보수·보강 필요성 등이며 자체점검, 민관합동점검 결과 위험요소를 발견하면 관리 주체는 바로 시정해야 한다.

현장에서 바로 시정하기 어려운 중대 결함이나 위험요소는 긴급 보수·보강 또는 사용제한 조치하고 안전진단 전문기관에 정밀 점검을 의뢰해야 한다.

이승호 도교육청 교육환경개선과장은 "안전점검 결과를 학교시설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해 교육시설 안전실태와 후속조치까지 통합 관리하고 있다"며 "철저한 안전점검과 사후관리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교육청, 22일까지 동절기 대비 교육시설 안전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