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체육회, 대한아이스하키협회 회장 선거 실시 요구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가 지난 4일 대한아이스하키협회(이하 아이스하키협회)를 상대로 조직 운영 정상화를 위해 회장 선거를 실시할 것을 요구했다.

아이스하키협회는 지난 2020년 12월 17일 회장 선거에서 최철원 회장 당선인을 선출했다. 그러나 체육회는 당시 최 회장 인준을 불가했다.

이유는 있다. 체육회는 스포츠 인권 개선에 대한 체육인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했다. 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임원에 대한 철저한 윤리의식과 높은 도덕성, 청렴함 등 자격 요건이 중요시되어야 했기에 최 당선인의 과거 폭행 사건은 임원으로서의 자질에 대한 결격사유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대한체육회는 대한아이스하키협회에 대해 조직 운영 정상화를 위해 회장 선거를 실시할 것을 요구했다. 사진은 대한체육회 공식 앰블럼. [사진=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는 대한아이스하키협회에 대해 조직 운영 정상화를 위해 회장 선거를 실시할 것을 요구했다. 사진은 대한체육회 공식 앰블럼. [사진=대한체육회]

체육회는 아이스하키협회에 인준 불가를 통보했고 ▲아이스하키협회가 1년 이상 회장 궐위 상태인 점 ▲최 당선인의 아이스하키협회장 지위확인 등 가처분 신청 기각 ▲즉시항고에 최종 기각 판결 등에 따라 조속히 협회 정상화를 이룰 것을 요구했다.

체육회는 또한 "단체 운영 및 국가대표 등 선수 지원에 공백이 지속되지 않도록 신임 회장 선출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대한아이스하키협회 회장 선거 실시 요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