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아이폰14프로에 노치 대신 펀치홀 적용하나


몰입감 키우기 위해 디자인 변경 가능성…기본·맥스 모델은 노치 유지 예상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애플이 하반기에 선보일 아이폰14 시리즈 중 프로 모델에 화면을 움푹 파는 '노치' 대신 카메라 모듈 부분만 구멍으로 뚫는 '펀치홀' 방식을 적용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미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폰아레나 등은 IT 크리에이터 사란 바이트의 게시물을 인용해 아이폰14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패널 사진을 공개했다.

웨이보에서 처음으로 유출된 사진을 보면 아이폰14프로에는 알약과 원 모양으로 화면에 구멍을 내는 펀치홀 방식이 적용됐다.

아이폰14 전면 패널로 추정되는 부품 모습 [사진=IT 크리에이터 사란 바이트 트위터]
아이폰14 전면 패널로 추정되는 부품 모습 [사진=IT 크리에이터 사란 바이트 트위터]

다만 이는 프로 모델에만 한정되며 기본 모델인 아이폰14와 아이폰14맥스는 전작 아이폰13처럼 노치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애플은 2017년 출시한 '아이폰X'에서부터 노치 디자인을 채용해 최신작 '아이폰13'까지 적용했다.

최근 삼성전자 등 경쟁사들이 화면 몰입감을 키우기 위해 펀치홀 디자인을 주로 채용하고 있는 가운데, 애플은 노치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었던만큼 아이폰14프로에 펀치홀을 적용한다면 디자인 변화가 크게 다가올 전망이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아이폰14프로에 노치 대신 펀치홀 적용하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