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레드벨벳 '루키'에 중독됐다…차트 역주행


'엠카' 1위 등 음악방송 3관왕 '본격 트로피 사냥'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걸그룹 레드벨벳에 중독됐다.

레드벨벳이 네번째 미니앨범 '루키(Rookie)'로 맹활약하고 있다. 타이틀곡 '루키'로 음악방송 1위와 음원차트 역주행을 하며 대세의 저력을 입증했다.

레드벨벳은 통통 튀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타이틀곡 'Rookie'의 무대를 선사해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수능금지곡'이라 불릴 만큼 '루키'의 중독성 짙은 가사와 리듬, 그리고 상큼발랄한 무대의 시너지 효과까지 더해지고 있다.

컴백과 함께 트로피 사냥에도 나섰다. 7일 SBS MTV '더쇼', 8일 MBC MUSIC '쇼! 챔피언'에 이어 9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도 1위를 차지, 벌써 3관왕에 오르는 등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루키'는 음원차트에서도 역주행 중이다. 지난 1일 발매된 '루키'는 음원차트 순위가 상승하며 현재 각종 음원 차트 TOP5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주 각종 음악 방송을 통해 'Rookie' 무대를 첫공개한 이후 연일 차트를 역주행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가수들의 잇단 신곡 발표 속에서도 시간이 지날 수록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지난해 발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러시안 룰렛(Russian Roulette)'에 이어 다시 한번 롱런을 예고하고 있다.

레드벨벳은 네 번째 미니앨범으로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가온차트 등 국내 각종 음반 주간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는 물론, 중국 유명 음악 차트인 샤미뮤직의 한국 음악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 글로벌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얻으며 승승장구 중이다.

한편, 레드벨벳은 12일 SBS '인기가요'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레드벨벳 '루키'에 중독됐다…차트 역주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