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타이거JK "윤미래 빌보드 노린다…방탄소년단 길 열어"


"한국에도 이런 아티스트 있음을 자랑하고파" 애정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타이거JK가 윤미래의 신보로 빌보드에 진입하고 싶다는 솔직한 바람을 전했다.

윤미래는 5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정규 새 앨범 'Gemini2(재미나이)' 발매 기념 음감회를 열었다. 윤미래의 남편이자 이번 앨범 프로듀싱을 맡은 타이거 JK가 함께 참석해 앨범을 소개했다.

윤미래는 "데뷔 후 솔로 음감회는 처음이다. 손에 땀이 난다. 콘서트하는 것처럼 떨린다. 열심히 만든 앨범인 만큼 자신있게 들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은 2002년 발매 된 'Gemini'의 두 번째 시리즈로, 무려 16년 만에 선보이는 윤미래의 새 정규 음반이다. 윤미래는 이번 신보에 힙합을 토대로 한 다양한 블랙뮤직 장르의 12곡을 실었다. 타이거 JK가 프로듀서로 나서 힘을 실어줬다.

타이거 JK는 영어 가사로 된 수록곡 '샴페인'을 소개하며 "빌보드를 노렸다"고 말했다. 이 곡은 주노플로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타이거JK는 "주노플로가 나왔을 때 빌보드에서 관심을 보였고 방탄소년단이 길을 열어줬다. 손이 안으로 굽을 수 있지만 윤미래는 아까운 인재다. 너무 잘한다. 영어곡을 일부러 삽입했다"고 말했다. 이어 "차트에 안 올라가도, 한국에 이런 아티스트가 있음을 자랑하고 싶었다"고 윤미래의 실력을 높게 평가했다.

타이거 JK는 "노래를 잘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윤미래의 색깔과 길을 생각하다가 고성이나 기교를 절제하고, 좋은 멜로디를 흥얼대면서 그루브로 부르는 느낌을 살렸다. 밋밋함을 느낌으로 살려야 해서 힘든 작업이었다"고 앨범 작업기를 설명했다.

윤미래는 이번에 더블 타이틀곡으로 활동에 나선다. '유앤미(You & Me)'는 남녀간 우정 이상의 아슬아슬한 감정 변화를 그린 네오소울 장르의 곡으로, 미니멀한 편곡 안에서 윤미래의 노련한 보컬이 인상적인 노래다. 또 다른 타이틀곡 '개같애'는 사랑하는 연인들 특히 결혼한 사이라면 공감할 일상의 이야기를 재밌게 표현한 알앤비 힙합 트랙. 직설적인 노랫말과 더불어 남편 타이거JK가 직접 랩 피처링을 맡아 실화와도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윤미래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새 앨범 'Gemini2'를 발매하고 6일 KBS 2TV '뮤직뱅크'에서 'You&Me’의 첫 무대를 선보인다. 오는 14일과 15일 양일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12년만의 콘서트 ‘YOONMIRAE’도 개최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타이거JK "윤미래 빌보드 노린다…방탄소년단 길 열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