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티드'→'오늘의 탐정' 작가 "'재밌다'는 말 듣고파"


"최다니엘, 디테일한 복합적인 감정 연기 잘해"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원티드' 한지완 작가가 '오늘의 탐정'으로 돌아온다.

23일 KBS2TV 새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극본 한지완, 연출 이재훈, 제작 비욘드 제이) 제작진은 한지완 작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오늘의 탐정'은 귀신까지 잡는 탐정 이다일(최다니엘 분)과 열혈 탐정 조수 정여울(박은빈 분)이 의문의 여인 선우혜(이지아 분)와 마주치며 기괴한 사건 속으로 빠져드는 본격 호러 스릴러.

한지완 작가는 "'오늘의 탐정'으로 시청자 분들께 다시 인사 드리게 됐다. 원래 스릴러로 구상했던 작품이었는데 호러 판타지 장르가 지닌 매력이 더해지면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아 호러 스릴러 장르로 기획됐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배우들에 대한 감탄과 신뢰를 드러냈다. "최다니엘, 박은빈, 이지아 모두 200% 만족하는 캐스팅이다. 배우 간의 밸런스가 매우 좋아서 시너지를 내고 있는 것 같다"며 "최다니엘은 디테일한 감정표현으로 극을 풍성하게 만들고 박은빈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캐릭터를 잘 표현한다. 이지아는 내가 생각하지 못하는 각도에서 인물을 보게 해주는 배우"라고 애정을 표했다.

이어 "최다니엘은 디테일한 복합적인 감정 연기를 잘하는 배우인 것 같다. 함께 작업하는 게 즐겁고 '오늘의 탐정'에 애정을 보여줘 늘 고마운 배우"라고 밝혔다. 또한 "박은빈은 연기를 참 잘한다는 생각이 든다. 그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화면을 통해 시청자에게 잘 전달하리라 믿는다. 많은 분들이 여울에게 무한 감정 이입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지아와의 첫 미팅을 떠올린 후 한지완 작가는 "그의 솔직함과 엉뚱함에 반했다. 첫 미팅 후 선우혜 캐릭터를 만드는 데 이지아의 매력 일부를 넣었다"고 고백했다.

배우 김원해, 이재균, 이주영 등에 대한 기대 포인트도 전했다. "편집본을 봤는데 김원해의 등장 마다 웃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며 김원해의 코믹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낸 후 신예 이재균, 이주영에게도 많은 기대를 부탁했다. 한지완 작가는 "여울을 지켜주려 하는 형사 박정대 역을 맡은 이재균과 영적인 능력이 있는 국과수 부검의 길채원으로 등장하는 이주영의 활약도 많은 분들이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가장 믿고 의지하고 있는 이재훈 PD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나와 이재훈 PD님과 스타일이 완전히 달라 어떤 작품이 나올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 같다. 이재훈 PD님이 호러에 대한 애정이 커서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내가 대본에서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현장에서 배우들과 함께 만들어 줘서 굉장히 믿고 의지하고 있다"고 밝힌 뒤 "'원티드'를 보신 분들이 '오늘의 탐정'도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시는데 '김과장'처럼 유쾌한 오피스물을 연출한 감독님의 손길이 더해져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걸 꼭 염두에 두고 봐줬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지완 작가는 "저는 재미와 시청률만 생각하며 쓰고 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오늘의 탐정'은 어떤 사건에 각 캐릭터들이 어떻게 대응할까를 생각하면서 보는 작품이다. 끝까지 쉽고 재밌게 쓰려고 노력 중이다. 캐릭터의 임팩트를 기대해 달라"고 집필 포인트를 공개해 매력적인 캐릭터를 궁금케 했다.

마지막으로 "'재밌다'라는 말을 너무 듣고 싶다. 보면서 웃고 울고 비명을 지르는 등 직접적인 감정, 반응이 나왔으면 좋겠다. 많은 분들이 몰입해서 드라마를 즐길 수 있게 '재미'를 생각하며 열심히 집필하겠다"고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한편 '오늘의 탐정'은 위트 있고 깊이 있는 연출력으로 인정 받은 드라마 '김과장'의 이재훈 PD와 드라마 '원티드'로 쫄깃한 필력을 입증한 한지완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 오는 9월5일 밤 10시 첫방송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티드'→'오늘의 탐정' 작가 "'재밌다'는 말 듣고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