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카메라24' 금강·옥산휴게소, 인기음식·편의시설 100% 즐기기!


[조이뉴스24 박용근 기자] '관찰카메라24'가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공개한다.

21일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24'에서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 귀향길에 잠깐이지만 특별한 힐링과 소확행을 선사하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소개한다.

대한민국 고속도로 총 28개 노선에는 총 193개의 휴게소가 있다. 이중 관찰카메라는 대한민국의 대동맥 경부고속도로에 위치한 수려한 풍광의 ‘금강휴게소’와 소소하지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옥산 휴게소’를 관찰한다.

[출처=채널A '관찰카메라24' 예고 영상 캡처]

1971년 경부선 개통과 함께 문을 연 ‘금강휴게소’는 충북 옥천 금강변에 위치해있다. 아름다운 금강의 풍광은 물론 민물낚시와 수상레저까지 즐길 수 있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보장한다. 싱싱한 민물고기를 팬에 둘러 튀긴 ‘도리뱅뱅’과 생선을 뼈째 고아낸 진한 국물이 특징인 ‘생선국수’ 등 충청도 토속음식도 ‘금강휴게소’만의 매력포인트다.

금강휴게소와 약 60km 떨어져 있는 ‘옥산휴게소’는 장거리 운전자들을 위한 서비스인 24시간 개방 수면실과 샤워실, 코인세탁실 등 각종 편의시설은 물론 기저귀, 여성용품, 반짇고리 등도 무료 제공한다. 푸드코트에는 한방수삼갈비탕, 우불고기, 시래기국밥 등 특화된 한식메뉴를 판매중으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매일 아침 국산콩으로 직접 빚는 수제 순두부다.

조이뉴스24 박용근기자 pyk18@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