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말모이' 윤계상 "유해진, '소수의견'보다 에너지 100배…존경해"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배우 유해진과 윤계상이 서로에게 애정을 드러냈다.

3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점에서 '말모이'(감독 엄유나, 제작 더램프)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유해진, 윤계상, 우현, 김태훈, 김선영, 민진웅, 엄유나 감독이 참석했다.

'말모이'는 우리말 사용이 금지된 1940년대 까막눈 판수(유해진 분)가 조선어학회 대표 정환(윤계상 분)을 만나, 사전을 만들기 위해 비밀리에 전국의 우리말과 마음을 모으는 이야기다. 영화 '택시운전사'의 각본가 엄유나 감독의 첫 연출작이다.

윤계상은 유해진을 "배우로서 존경한다"라고 입을 뗐다.

이어 "전작 '소수의견'에서 보여준 위트 있는 모습을 '말모이'에서 다시 한번 느꼈다. 그때보다도 열정이 백 배더라. 대단했다. 너무 감동적이었다"라며 "'형님처럼 나도 에너지를 가질 수 있을까' 생각했다"라고 마음을 표했다.

그러면서 "(유해진은) 절대적으로 존경할 수 있는 사람이다. 배우로서, 인간으로서 모두 좋아한다"라고 끝없이 애정공세를 펼쳤다.

이를 듣던 유해진은 "표현이 투박해서 잘 못하지만 나도 윤계상을 그렇게 느낀다"라며 "되게 편안하다. 드립커피 같은 느낌이 있고 그런 시간이 쌓여가고 있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말모이'는 오는 1월9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말모이' 윤계상 "유해진, '소수의견'보다 에너지 100배…존경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