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약왕' 우민호 감독 "블랙코미디 분위기…송강호 믿었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우민호 감독이 영화 '마약왕'의 연출 과정을 전했다.

1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CGV 아이파크몰점에서 영화 '마약왕'(감독 우민호, 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우민호 감독이 참석했다.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 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은 작품. 영화 '내부자들'과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로 통합 9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모으며 역대 우리나라 청불영화 최고 흥행작을 탄생시킨 우민호 감독의 신작이다.

우민호 감독은 "'마약왕'은 1970년대의 10년이라는 시간을 영화에 담는다. 그리고 소시민 이두삼이라는 캐릭터가 마약왕이 되고 몰락하는 과정을 그린다"라며 "워낙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영화 톤을 어떻게 잡을지 고민을 많이 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송강호 등을 비롯한 배우들을 믿고 찍었다. 그렇게 여겼더니 별 고민이 들지 않더라"라며 블랙코미디 분위기로 극이 진행되는 것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우민호 감독은 "실존 사건과 인물을 접하면서 영화를 만들어갔다. 처음엔 당시 그런 사건이 있었다는 게 이해가 가지 않고 아이러니했는데 자료 조사를 하면서 '어쩌면 그 시대이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을까' 싶었다"라고 연출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약왕'은 오는 19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약왕' 우민호 감독 "블랙코미디 분위기…송강호 믿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