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약왕' 송강호 "이두삼, 드라마틱한 삶의 에너지 지닌 캐릭터…배우로서 호기심"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배우 송강호가 영화 '마약왕'의 출연 계기를 밝혔다.

1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CGV 아이파크몰점에서 영화 '마약왕'(감독 우민호, 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우민호 감독이 참석했다.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 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은 작품. 영화 '내부자들'과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로 통합 9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모으며 역대 우리나라 청불영화 최고 흥행작을 탄생시킨 우민호 감독의 신작이다.

송강호는 전설의 마약왕 이두삼을 연기한다. 부산의 하급 밀수업자로 생활하다가 마약 제조와 유통에 눈을 뜨며 부와 권력에 대한 욕망으로 마약 범죄의 세계에 본격 뛰어든다. 이후 뛰어난 처세술과 위기 대처 능력으로 단숨에 대한민국과 아시아 마약업계를 장악한 마약왕으로 거듭나며 권력의 중심에 서서히 다가간다.

송강호는 "배우들은 여러 작품을 통해 다양한 인물의 삶을 표현한다. 이번 영화에서 이두삼이라는 캐릭터는 기존 작품들 속 인물들과 상이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두삼은 가공됐지만 숱한 실존인물을 모은 캐릭터이며, 드라마틱한 삶의 에너지가 있었다. 그 점이 매력적으로 와닿았다. 배우로서 호기심이 갔던 지점이다"라고 '마약왕'에 끌린 이유를 설명했다.

송강호는 "이 영화를 통해 관객들은 각각 다른 느낌을 받겠지만, 마약은 어마어마한 사회의 악이다. 마약은 사라진 게 아니라 어디에선가 존재한다"라며 작품의 메시지를 우회적으로 언급했다.

한편 '마약왕'은 오는 19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약왕' 송강호 "이두삼, 드라마틱한 삶의 에너지 지닌 캐릭터…배우로서 호기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