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Y 캐슬' 측, 의사 피살사건 관련 "공식입장 無"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SKY 캐슬' 측이 드라마 내용 지적에 대응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2일 오후 JTBC 드라마 'SKY 캐슬' 제작진은 조이뉴스24에 "공식 입장은 없다"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8일 방송된 'SKY 캐슬' 6회에서는 수술 결과에 앙심을 품은 환자가 병원을 찾아가 흉기를 들고 의사를 위협하고, 이에 의사는 해당 환자에게 가스총으로 대응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후 지난달 31일 실제 대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의사가 환자의 흉기에 의해 숨진 사건이 발생하면서 시청자 게시판에는 제작진을 향한 비판과 사과 요구가 이어졌다.

대한의사협회(의협) 측 또한 지난 1일 공식 홈페이지에 '서울 모 병원 의사 피살사건 관련 대한의사협회 입장'이라는 보도자료를 게재했다. 의협 측은 "의사와 환자 사이의 갈등과 폭력을 흥미위주로 각색하거나 희화화하여 시청자로 하여금 의료기관 내 폭력을 정당화하거나 동조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방송 행태를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라며 "최근 상류층의 자녀 교육을 주제로 한 한 드라마에서는 수술 결과에 불만을 품은 환자가 칼을 들고 의사의 뒤를 쫓는 장면을 우스꽝스럽게 묘사하여 방송한 바 있다"라고 'SKY 캐슬'을 예로 들었다.

이어 "이번 사건은 그로부터 며칠 지나지 않아 발생했다. 피의자가 이 방송을 보고 모방한 것이 아니더라도 방송을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의료진에게 폭언이나 욕설을 하거나 진료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폭력을 써서 항의해도 된다는 식의 그릇된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이러한 방송 행태는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Y 캐슬' 측, 의사 피살사건 관련 "공식입장 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