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두준·용준형·이기광·육성재·서은광,장현승, 학위 취소…큐브 "확인 중"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그룹 비투비 육성재·서은광, 비스트 출신 장현승, 윤두준·이기광·용준형, 등(현 하이라이트)의 대학교 학위 취소와 관련해 소속사 측이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14일 비투비의 현 소속사이자 하이라이트 전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조이뉴스24에 "해당 사항에 대해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날 교육부는 교육신뢰회복추진단 첫 회의를 개최, 학사 부정 등 대학 비리 의혹에 대한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동신대학교는 육성재, 서은광, 윤두준, 이기광, 용준형, 장현승 등의 출석을 무단으로 인정하고 학점을 부여했다고 평가했다.

교육부는 동신대가 방송활동을 출석으로 인정하는 학과 방침을 갖고 있으나, 출석 관련 사항을 학과에 위임하는 규정이 없어 무효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해당 연예인 학생들에 대한 출석 인정이 무효 처리됐다.

육성재, 서은광, 윤두준, 이기광, 용준형, 장현승뿐 아니라 가수 추가열은 방송연예학과에 재학하며 학사 학위가 없는데도 실용음악학과 겸임교수로 임용된 사실이 문제가 됐다. 학생으로서 강의를 들은 시간과 겸임교수로서 강의를 한 시간이 중복된다는 사실이 적발되면서 학위 취소와 함께 겸임교수 임용도 무효화된다.

한편 장현승과 윤두준, 서은광은 현재 군 생활 중이며, 이기광과 용준형은 올 상반기 군 입대를 앞두고 있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hee0011@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두준·용준형·이기광·육성재·서은광,장현승, 학위 취소…큐브 "확인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