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킹덤' 김은희 작가X김성훈 PD "조선시대 좀비물…큰 도전이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킹덤' 김은희 작가와 김성훈 감독이 조선시대 좀비물이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21일 오전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성훈 감독, 김은희 작가,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이 참석해 탄생부터 촬영 비하인드 등 드라마를 소개했다.

김은희 작가는 2011년 조선왕조실록에 수많은 백성이 이름 모를 괴질에 걸려 목숨을 잃었다는 글귀를 보고 난 후 상상력으로 만든 작품이다. 굶주린 백성, 그 시대의 아픔을 표현하면서도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내고 싶었다고.

김 작가는 "좀비 영화를 좋아한다. 역사를 좋아해서 조선왕조실록을 보기도 했다. 제가 봤던 좀비의 슬픔, 배고픔을 조선시대로 갖고 온다면 제가 하고자 하는 바를 잘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았다"고 말했다.

김성훈 감독은 "김은희 작가가 캔맥주를 사주며 제안 하길래 값싸게 넘어갔다"고 웃으며 "제가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새로움이었다. 제게 큰 도전이었다. 이러한 장르는 처음이라 호기심이 있었고, 창작자에게 큰 자유룰 주는 넷플릭스를 통해 190여개 관객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도 새로웠다. 탁월한 능력을 가진 작가님 때문에 하게 됐다"고 말했다.

넷플릭스(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은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조선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음모와 미스터리, 파격적인 이야기로 큰 화제를 모았다. '터널'의 김성훈 감독 연출과 '시그널'의 김은희 작가 대본, 주지훈과 배두나, 류승룡 등 배우들이 합세하며 제작 단계부터 큰 기대를 받은 작품이다. 6부작 미스터리 스릴러 '킹덤'은 오는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킹덤' 김은희 작가X김성훈 PD "조선시대 좀비물…큰 도전이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