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매경기 QS에 20승"…다시 뛰는 류현진, 다부진 출국 각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이 올 시즌 목표로 시즌 20승을 따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류현진은 3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LA로 출국하기 전 "겨우내 체계적으로 운동하면서 잘 준비했다"며 "매년 마찬가지지만 올 시즌에는 부상자 명단에 오르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류현진은 지난해 후반기 15경기에 등판해 7승3패 평균자책점 1.97을 기록하며 사실상 팀의 에이스로 활약했다. 월드시리즈에서는 한국인 최초로 선발등판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사진=조성우기자]
[사진=조성우기자]

류현진은 지난해 귀국 후 약 2개월 간 국내에 머물며 개인 훈련으로 몸을 만들어왔다. LA에 도착한 뒤 다음주 중 팀 훈련지인 애리조나로 이동해 2019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류현진은 올 시즌 목표를 선발 20승과 2점대 평균자책점으로 설정했다. 부상 없이 풀타임을 소화하며 매 경기 퀄리티 스타트(QS)를 기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류현진은 "예전 인터뷰에서도 시즌 20승을 목표라고 밝혔었는데 이 목표는 변함이 없다"며 "분명 어려운 일이지만 하고 싶고 일단 부상을 당하지 않아야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류현진은 이어 "지난해 1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했지만 많은 이닝을 던진 게 아니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는 것 같다"며 "매 경기 퀄리티 스타트 피칭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영종도=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매경기 QS에 20승"…다시 뛰는 류현진, 다부진 출국 각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