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차상현 GS칼텍스 감독 "교체선수 1옵션은 박혜민"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인대나 뼈가 다치지 않아 정말 천만 다행이에요."

여자프로배구 GS칼텍스가 주 공격수 중 한 명인 알리(몰도바) 없이 경기를 치른다. GS칼텍스는 20일 안방인 장충체육관에서 2018-19시즌 도드람 V리그 KGC인삼공사와 홈 경기를 치른다.

KGC인삼공사전에 알리는 결장한다. 그는 지난 16일 화성체육관에서 열린 IBK기업은행과 원정 경기에서 왼쪽 무릎을 다쳤다. 건염 증상이 심해진 것으로 검진 결과가 나왔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차상현 GS칼텍스 감독은 경기를 앞두고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표승주가 알리를 대신한다"고 밝혔다. 표승주가 아포짓 스파이커(라이트)로 나오기 때문에 선발 아웃사이드 히터(레프트) 두 자리에는 이소영과 강소휘가 나온다.

선발 세터는 안혜진이 맡는다. 차 감독은 "일단 레프트와 라이트쪽을 살리기 위해 안혜진이 먼저 나온다. 세팅된 플레이가 필요한 상황이면 이고은이 교체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요한 경기라는 것을 선수들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주문을 많이 하지는 않았다"며 "알리가 빠졌지만 자리에 대한 부담은 크지 않다고 본다. 올 시즌 국내선수로만 세트를 치른 적도 꽤 있기 때문에 괜찮다"고 말했다.

교체 카드로는 신인 박혜민을 일순위로 꼽았다. 박혜민은 IBK기업은행전에서 마지막 5세트 소속팀에 결정적인 리드를 안긴 서브 에이스에 성공했다. GS칼텍스는 당시 끌려가던 5세트를 따내며 IBK기업은행에 3-2로 이겼다.

차 감독은 "표승주, 이소영, 강소휘 중 경기 페이스가 떨어지거나 흔들릴 때 (박)혜민이가 당연히 첫 번째 교체 옵션"이라며 "그동안 꾸준히 준비했기 때문에 큰 무리는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진주 선명여고 졸업반인 박혜민은 지난해 9월 19일 열린 여자부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3순위로 GS칼텍스에 지명받았다.

그는 올 시즌 개막 후 코트에 나선 시간은 얼마 안된다. 앞선 IBK기업은행전까지 13경기(16세트)에 나와 6점을 올렸다.

한편 서남원 KGC인삼공사 감독은 "연패를 끊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즌 마지막까지 최하위(6위)를 벗어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는 앞선 경기까지 15연패를 당했다. 서 감독은 "그래도 직전 한국도로공사전(2-3 패)부터 선수들의 리듬이 조금씩 좋아지고 컨디션도 올라오고 있다"고 얘기했다.

KGC인삼공사는 선발 라인업에 신인 선수 두 명이 포함됐다. 박은진과 이예솔이다. 서 감독은 "(이)예솔이가 아웃사이드 히터 한 자리로 먼저 나온다"며 "그 포지션에서 수비를 보강한다면 고민지, 높이를 고려한다면 베테랑 한송이가 대기한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장충체육관=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차상현 GS칼텍스 감독 "교체선수 1옵션은 박혜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