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롤모델 비투비"…가을로 가는 기차, 아이돌-발라드 경계 허문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큐브 발라드 그룹' 가을로 가는 기차가 롤모델로 비투비를 꼽았다.

보컬그룹 가을로 가는 기차는 25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두 번째 싱글 '다시 이별'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했다.

가을로 가는 기차는 지현, 아영, 수빈, 소미 4명의 멤버로 구성된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실력파 보컬그룹이다. 멤버들은 블라인드 오디션으로 발탁했으며, 세련된 감수성과 뛰어난 가창력을 지녔다.

가을로 가는 기차는 "첫 쇼케이스라 너무 떨려서 잠을 설쳤다. 얼른 저희를 보여드리고 싶은 생각에 설렘이 크다"라며 "이렇게 데뷔를 하게 돼 아직도 꿈만 같다"고 떨리는 소감을 전했다.

가을로 가는 기차는 독특한 팀명에 대해 "큐브 홍성승 회장님께서 저희 목소리를 들어보면 가을에 느린 기차를 타고 여행을 가는 서정적인 느낌이라고 하셨다. 그래서 저희 그룹명이 가을로 가는 기차가 됐다"며 "처음 팀명을 받았을 때는 조금 당황했지만 애착이 갔다. 이제는 저희의 색을 표현할 수 있는 팀명이 아닌가 싶다"고 설명했다.

또한 "저희의 가장 큰 매력은 아이돌 회사에서 나왔다는 희소성이 있는 것 같다. 정통 발라드 그룹이 아닌 아이돌과 발라드 그룹의 경계를 넘나드는 그룹이 될 것 같다"고 팀의 특색을 설명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의 '막내'가 된 이들은 선배들의 따뜻한 응원을 전하며 고마움을 드러냈다. 롤모델로는 같은 소속사 보이그룹 비투비를 꼽았다. 멤버들은 "비투비, 비스트 선배님들 모두 보컬쪽으로 뛰어난 선배님들이고, 보컬뿐 아니라 댄스나 작곡, 작사 다방면에서 활동하시는 게 존경스럽다"며 "우리도 너무 발라드에만 치우치지 않고 작곡도 하고 작사도 하는 음악 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가을로 가는 기차는 "20대 감성을 넘어서 모든 세대를 아우르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노래를 하고 싶다. 많은 분들이 저희 노래를 듣고 감동을 받고, 그걸 넘어 위로까지 되는 노래를 해드리고 싶다"라며 "믿고 듣는 그룹이 되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다시 이별'은 가을로 가는 기차가 선보이는 이별 5부작 프로젝트의 두 번째 작품이다. 프로듀서 안영민이 작곡, 인디밴드 로코베리의 로코가 노랫말을 쓴 곡으로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애절한 가사, 멤버들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가을로 가는 기차는 이날 오후 6시 두번째 싱글 '다시 이별'을 발표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롤모델 비투비"…가을로 가는 기차, 아이돌-발라드 경계 허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