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영철 우리카드 감독 "아가메즈, 볼 운동은 월요일부터"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이제는 플레이오프다. 남자프로배구 우리카드는 지난 7일 인천 계앵체육관에서 열린 2018-19시즌 도드람 V리그 대한항공과 원정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0-3으로 졌다.

5연패를 당했지만 우리카드는 봄배구헹 티켓을 이미 손에 넣은 상황이다. 주포 아가메즈(콜롬비아)가 옆구리 근육을 다치는 바람에 마지막 6라운드들어 힘이 빠졌지만 선수들은 분명한 목표가 있다. 전신 우리캐피탈 시절을 포함해 팀 창단 후 처음 맞는 봄배구 준비에 한창이다.

가장 관심이 모아지는 부분은 아가메즈의 몸 상태다. 우리카드는 10일 안방인 장충체육관에서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상대는 현대캐피탈이다. 두팀은 당일 경기 이후 오는 16일부터 열리는 플레이오프(3전 2승제)에서 다시 만난다.

 [사진=조성우 기자]
[사진=조성우 기자]

아가메즈는 10일 현대캐피탈전에 뛰지 않는다. 그러나 16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인 플레이오프 1차전 코트 복귀를 위해 준비를 시작했다.

신영철 우리카드 감독은 "(아가메즈는)아직 본격적인 훈련을 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지만 11일부터는 볼 운동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했다. 그는 정규리그 최종전 승패 결과는 마음에 두지 않기로 했다.

신 감독은 "중요한 것은 플레이오프"라고 강조했다. 아가메즈의 회복도 중요하지만 '플랜B'도 필요하다. 아가메즈가 봄배구에서 컨딕션이 잘 올라오지 않거나 부상 재발이라도 된다면 그자리를 메워야할 전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아가메즈가 뛰는 자리인 아포짓 스파이커(라이트)에 대체 전력으로는 나경복이 첫 손가락에 꼽힌다. 그리고 우리카드는 베테랑 선수 두 명에게도 기대를 걸고 있다. 왼손잡이인 김정환과 올 시즌 플레잉 코치로 등록된 안준찬이다.

봄배구는 단기전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일이 없는 승부를 치러야한다. 가용 전력을 모두 쏟아부어야한다. 안준찬의 경우 지난 7일 대한항공전을 앞두고 팀 연습에도 참가했다. 봄배구에서 만큼은 코치가 아닌 선수로 기용될 가능성이 충분하다.

우리카드 입장에서는 아가메즈가 정상적으로 코트에 나와 뛰는 상황이 최상이다. 그러나 풀 타임 출전이 어려운 상황도 대비를 해야한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영철 우리카드 감독 "아가메즈, 볼 운동은 월요일부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