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배심원들' 문소리 "첫 판사 역? 촬영 전까지도 걱정"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배우 문소리가 영화 '배심원들'의 출연 계기와 캐릭터 구축 과정을 밝혔다.

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CGV압구정점에서 '배심원들'(감독 홍승완, 제작 반짝반짝영화사)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홍승완 감독을 비롯해 배우 문소리, 박형식, 백수장, 김미경, 윤경호, 조한철, 김홍파, 조수향이 참석했다.

지난 2008년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된 국민참여재판의 실제 사건을 재구성한 '배심원들'은 첫 국민참여재판에 어쩌다 배심원이 된 보통 사람들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조금씩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문소리는 오직 법과 원칙에 따라 판결하는 판사 김준겸 역을 맡았다. 18년 간 내리 형사부를 전담했을 만큼 강단과 실력은 그 누구 못지 않은 준겸은 사법부의 우려와 찬반으로 나뉜 여론으로 들끊는 첫 국민참여재판의 재판장을 맡은 후 신념 하나로 재판을 진행하려 한다.

문소리는 "시나리오를 읽고 이야기가 궁금했다"며 "많은 사람들이 모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뭉클했다. 그런 지점을 관객들과 나누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극 중에는 많은 인물들이 나온다"며 "모든 사람들이 법정에서 한 팀이 돼 움직이는 과정이 우리에게 특별했는데 관객들에게도 흔치 않은 재미를 전해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해온 문소리는 '배심원들'을 통해 첫 판사 역에 도전한다. 그는 "준비를 하면서 나도 차라리 배심원이 되고 싶었다. 다같이 모여 리허설을 하거나 준비를 하는 모습이 부러웠다"고 웃으며 "혼자 저는 실제 대법원장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자료 조사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실제 인물들의 모습을 연기로 담아낼 수 있을까 걱정이 컸다. 크랭크인 전까지 긴장이 됐다"며 "무언가를 많이 읽는 판사 분들의 모습을 보고 저 또한 뭔가를 계속 읽으려 했다"고 캐릭터 구축 과정을 덧붙였다.

한편 '배심원들'은 오는 5월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심원들' 문소리 "첫 판사 역? 촬영 전까지도 걱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